가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나이스(NEIS) 학부모서비스를 통한 온라인 결석 신고서 제출(증빙자료) 관련 안내
작성자 가천초 등록일 24.09.11 조회수 171
첨부파일

나이스(NEIS) 학부모 서비스를 통한 

온라인 결석 신고서 및 증빙자료 제출 관련 안내


2024학년도 9월 2일부터 학부모의 편의성 증대를 위하여 NEIS 학부모서비스가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앞으로 NEIS 대국민 학부모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결석신고서(증빙자료 포함)를 제출, 처리할 수 있습니다.

NEIS 대국민 학부모서비스를 통한 온라인 결석신고서 제출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의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결석신고 메뉴얼을 참고해 시기 바랍니다.(종이인쇄물 가정에 배부 예정입니다.)

 

# 결석신고서 제출하기

1. 학부모서비스 들어가기(http://parents.neis.go.kr)

2. 학부모서비스 회원가입, 로그인하기

3. 자녀등록하기

4. 나이스플러스 학생 정보제공 동의하기(학교에서 나이스 학부모 자녀등록 지원 가능)

5. 우측 상단 메뉴 버튼>자녀지원>결석신고서 선택하기

6. 목록에서 등록버튼 클릭 - 결석기간, 사유입력, 증빙서류 등록, 추가서류요청 동의 선택하기

8. 결석기간은 결석 시작일이 포함된 날짜로 선택하여 조회, 결석은 질병결석, 인정결석, 미인정결석, 기타결석으로 구분함(결석구분은 학교에서 사유 및 증빙서류를 확인후 접수된 내용임)

7. 결석신고서 제출 내역 및 진행상태 확인하기

8. 진행상태가 접수대기, 보완요청, 접수취소 상태에서만 수정 가능함.

8. 결석신고서 진행상태가 승인완료인 상태에서 결석신고서 조회, 출력 가능함.

 

 

 

 

이전글 2024년 수학문화 대중화를 위한 「토요가족 수학체험교실」 운영 안내
다음글 2024년 청소년 자전거탐사단 단원 모집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