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교중지 대상 학생 】 대상 | 등교중지 기간 | 등교재개 요건 | 출결증빙 자료 | 확진학생 | 보건당국에서 격리 해제할 때까지 | 보건당국에서 판단 | 입원치료 통지서 등 (보건소 발부) | 의사학생 | 14일 | 검사 결과 음성이더라도 확진환자 최종 접촉일로부터 14일 경과 시 | 입원치료 통지서 등 또는 검사결과지(보건소 발부) | 조사대상 유증상학생 | 14일 | 검사결과 음성이더라도 등교중지된 날로부터 14일 경과 시 | 격리통지서 또는 검사결과지 (보건소 발부) | 자가격리학생 | 14일 | 자가 격리 13일차에 실시한 검사결과 음성일 경우 | 격리통지서 등(보건소 발부) | 가족(동거인)이 자가격리 해제될 때까지 | 가족(동거인)이 자가격리 해제된 경우 | 가족(동거인)의 격리통지서, 학부모 의견서 등 | 유증상학생 | 증상발현후 3∼4일 * 증상발현 즉시 선별진료소 방문 및 진단 | 보건소, 선별진료소, 콜센터 (☎지역번호+120 또는 ☎1339)의 조치에 따르되, 상태 호전 시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등교 | 진료확인서, 가정 내 건강관리 기록지 등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탑재 |
【 대상자별 정의 】 1. 확진학생 : 임상양상에 관계없이 진단을 위한 검사기준에 따라 감염병 병원체 감염이 확인된 학생 2. 의사학생 : 확진환자와 접촉한 후 14일 이내에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증상(기침,호흡곤란 등)이 나타난 학생 3. 조사대상 유증상학생 ① 의사의 소견에 따라 원인미상폐렴 등 코로나19가 의심되는 학생 ② 해외 방문력이 있으며 귀국 후 14일 이내에 발열(37.5℃ 이상) 또 는 호흡기증상(기침, 호흡곤란 등)이 나타난 학생 ③ 코로나19 국내 집단발생과 역학적 연관성이 있으며, 14일 이내 발 열(37.5℃ 이상)또는 호흡기증상(기침, 호흡곤란 등)이 나타난 학생 4. 자가격리학생 ① 해외 여행력*이 있거나 확진환자와 접촉하여 자가격리 통보를 받 은 학생 * `20.4.1. 0시 이후 입국하는 국민 및 외국인은 보건소에서 14일간 격리조치 ② 가족(동거인) 중 해외여행이나 확진환자와의 접촉으로 자가격리된 사람이 있는 학생 5. 유증상학생 : 37.5℃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 구 토,설사 등의 소화기 증상, 메스꺼움, 미각·후각 마비 등이 나타난 학생
등교 전 | 의사의 진단서(소견서)를 통해 인정된 ① 기저질환(폐질환, 만성심혈관질환, 당뇨, 신장질환, 만성간질환, 악성종양, 면역저하자 등)을 가진 학생 및 ② 장애(보건복지부 ‘장애복지카드’ 소지자에 한함)를 가진 학생의 경우 → 학생 관리를 위하여 등교전 기간 중 진단서나 소견서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등교기간동안 결석시 출석인정결석 또는 질병결석 처리 됩니다. (서류 제출시 담임선생님에게 사전 연락 후 마스크 착용하고 학교 방문) *출석인정결석: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 경계”단계이며 학교장의 사전 허가를 받아 결석한 경우 *질병결석: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관심, 주의”단계이며, 학부모(보호자)가 학교에 사전 연락(전화 또는 문자 등)한 경우 | 등교수업 1주일 전 ~ 코로나19 종료 | 건강상태 자가진단 후 유증상자 행동 흐름 1. 나이스 학생건강상태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매일) ※ 알레르기, 신경성 증상은 체크하지 않기 (예) 비염에 의한 재채기,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인한 설사 등 2. 등교중지 팝업 없음 → 등교 3. 등교중지 팝업 → 4번으로 4. 1339 또는 063120 또는 김제 선별진료소 063-540-4553 문의하고, 지시에 따른다. 4-1. 코로나 검사 실시 하는 경우 → 결과가 나올 때까지 가정내건강관리기록지를 작성하며 자가격리 지침을 따른다. → 결과가 음성이며, 증상이 없어질 때까지 등교중지 4-2. 코로나 검사 실시 하지 않고, 병원진료를 받도록 한 경우 → 5번으로 5. 마스크를 착용하고 병원진료를 받는다. 진료 후 3~4일간 외출 자제하며 가정내건강관리 기록지 작성 5-1. 증상 없어지면 담임선생님에게 연락 후 → 소견서 또는 진료서와 가정내건강관리기록지를 가지고 등교 5-2. 3~4일간 증상 관찰했으나 호전 되지 않으면 → 4번으로 *등교중지가 해제된 학생은 담임선생님에게 알린 후 출결증빙자료를 지참하여 등교 *출결증빙자료: 홈페이지-공지사항 탑재 *가정내건강관리기록지: 홈페이지-공지사항 탑재 |
김제중앙중학교 ▶ 학생의 건강상태(37.5도 이상의 발열, 호흡기 증상 등)를 매일 주의 깊게 관찰하여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 기록지는 코로나19 의심증상으로 학생 미등교시, 출석인정 자료로 활용 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학년/반/번호 | 이 름 | 보호자 성명(관계) | 보호자 연락처 | | | | |
본인 또는 가족(동거인)의 해외여행력 | 여행자(관계) | 여행일자 | 여행국가 | | | |
가족(동거인)의 확진 또는 격리대상 유무 | 확진자(관계) | 격리자(관계) | 확진 및 격리기간 | | | |
| 월 일 | 월 일 | 월 일 | 월 일 | 월 일 | 체온(℃) | | | | | | 해열제 복용여부(O,X) | | | | | | 호흡기증상* | | | | | | 기타증상** | | | | | | 보호자확인(사인) | | | | | | 선별진료소 문의 및 방문(체크) | | | | | | 코로나19검사(체크) | | | | | | 병원 진료 일자(체크) | | | | | |
*호흡기증상: 기침, 인후통, 호흡곤란 **기타증상: 설사, 메스꺼움(오심), 미각·후각 마비 ※ 의심증상자는 즉시 보건소(063-540-4553) 또는 1339 또는 063120에 연락하여 조치에 따르도록 합니다. ※ 검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가격리 수칙을 지키며 생활합니다. ※ 검사결과가 음성이 확인되고, 증상이 없으면 담임선생님께 연락 후 등교하도록 합니다. 의심증상이 있어 등교중지 하였습니다. 증상이 소실되어 학교에 정상 등교합니다. 2020년 월 일 본 인: (인) 보호자: (인)
코로나19 예방 행동수칙(등교에서 하교까지) 시기 | | 행동수칙(지침) | | 참고 | | | | | | [등교 전] | ― | ① 가정에서 발열 및 건강상태 확인(나이스 건강진단 시스템) ※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 등 의심증상자가 있으면 등교하지 않고(등교중지) 담임교사에게 연락 ②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등교 중지, 선별진료소 진료, 검사 후 → 결과를 담임교사에게 연락 ③ 반드시 마스크 착용(개인 마스크 지참)후 등교 ④ 개인컵(또는 물병), 손수건이나 휴대용티슈 등 개인 물품 지참 | ― | 의심증상자는 증빙자료 제출 시 출석인정 | ↓ | | | | | [등교 시] | ― | ① 체온 측정 ★(08:10~8:40)★ → 1~2m 거리두기, 마스크착용 여부 확인, 손씻기 또는 손 소독 실시 ② 37.5도 이상 : 접촉식으로 재 측정 → 37.5이상 체크되는 경우 → 바로 귀가 또는 일시적 관찰실 ③ 관찰실: 손소독, 방역 마스크 착용, 건강진단 후 최종 등교 중지 여부 결정-> 등교중지 시 관찰실 기록지 작성 -> 담임교사에 연락 → 담임교사는 학부모 연락 후 귀가 조치안내 (학부모 방문 시 보건용 마스크 착용) | ― | 체온 측정 누락되지 않도록 등교시간 (08:10~8:40) 준수 ※ 이른 등교 시 동쪽 출입문 한 곳 개방 및 발열 검사 | ↓ | | | | | [등교 후] | ― | ① 담임교사 및 교과교사 매 수업시작 전 건강상태(발열 및 호흡기 등의 증상 유무 모니터링(확인) → 신체활동 후 37.5도 이상이면 10분 이상 안정 후 재측정, 재측정 시에도 37.5℃ 이상 → 보건교사 ② 개인위생수칙 교육 등 감염병 예방교육 ※ 손 씻기(손소독), 기침예절, 마스크 착용, 지속적인 환기실시 등 ③ 환기: 일과 시간에는 창문 수시 개방 (공기정화장치 사용NO!) ④ 냉방기 사용 시 모든 창문의 1/3 개방 후 가동 ⑤ 교실 간 이동 및 불필요한 움직임 자제 및 모둠학습 금지 ⑥ 매일 본인의 책상 닦도록 함, 공동물품 사용 자제 | ― | ▶ 귀가하는 경우 → 등교중지 안내문 및 건강관리 기록지 배부 ▶ 급식 및 화장실 이용 등을 제외하고는 교실 간 이동 자제 | ↓ | | | | | [급식 전] | ― | ① 4교시 수업 종료 전 4교시 수업교사가 체온 측정 → 37.5이상 체크 시 재측정 후 보건교사 연락 → 일시적 관찰실로 이동하여 10분 정도 안정 후 재측정 ② 손 씻기(또는 손 소독) | ― | 급식실 전 깨끗한 손 씻기 및 거리유지 | ↓ | | | | | [점심시간] | ― | ① 학년별 식사시간 준수 (3 -> 2 ->1학년) ② 신체접촉 자제하며 줄서기(생활 속 거리 두기) ③ 식사 중 대화하지 않도록 함(음식물 섭취 시간 외 마스크 착용) ④ 식후 마스크 벗고 대화하는 것 금지 ⑤ 개인컵 사용(공유X), 음식 나눠 먹는 것은 NO | ― | 급식실 이용지침 숙지 및 준수 | ↓ | | | | | [환경관리] | ― | ① 일상 소독 매일 실시 및 환기(창문을 수시 개방) ※ 책걸상, 문손잡이, 키보드, 마우스, 교탁 등 소독 ② 하교 시 마스크 착용 및 학생 일정거리 유지하도록 지도 ③ 기침 등 분비물 배출 시 활용한 휴지 등은 비닐봉지에 밀봉 | ― | 제공한 소독액(제) 활용 | | | | | | [필요 시] 발열검사 및 건강상태 확인 | ― | ① 학생 요청 또는 교사 판단으로 추가 발열검사 실시 ② 유증상시 보건교사 확인 후 즉시 귀가 조치 | ― | 학부모님 비상연락망 | | | | | | [의심증상자 발견] 즉시 귀가 조치 및 출결안내 | ― | ①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증상(기침, 호흡곤란 등) 학생 발견 시 -> 즉시 귀가 조치 (필요 시 보건교사 확인 후 즉시 귀가 조치) ② 등교중지 안내문 및 가정 내 건강기록지 안내(배부) ③ 열이내리고 증상 호전되면 등교 ④ 38도이상 지속되거나 증상 심해지면 선별진료소 재방문 | | 발열 등 의심증상자는 선별진료소 진료. 진단검사 실시 |
* 김제시 보건소 선별진료소 방문시 기초조사서 작성 및 지참 요함 /index.jsp?mnu=M001002001&SCODE=S0000000621&frame=&search_field=&search_word=&category1=&category2=&category3=&wait_flag=&page=&nPage=&cmd=view&did=104496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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