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2월 5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12. 28.(월) | 12. 29.(화) | 12. 30.(수) | 12. 31.(목) | 1. 1.(금) | 1 | 2 | 3 | 4 | 5 | 1 교시 | 교과 | 도덕 | 과학 | 교과 | 교과 | 교과 | 교과 | 교과 | 수학 | | 단원 | 5. 함께 지키는 행복한 세상 | 2학기 복습 | 국 어 | 창체 | 체육 | 수학 | 수학 | 5. 들이와 무게 | | 학습주제 | 단원 마무리 | 지표의 변화 | 무게의 덧셈과 뺄셈을 해 볼까요 | 신정 | 교과서 및 준비물 | 도덕 101쪽 | 프린트 | 수학책 114~115쪽 수학익힘 84~85쪽 | | 2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교과 | 교과 | 교과 | 교과 | 교과 | 국어 | | 단원 | 9. 작품 속 인물이 되어 | 2. 시대마다 다른 삶의 모습 | 영어 | 국어 | 창체 | 체육 | 수학 | 9. 작품 속 인물이 되어 | | 학습주제 |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 생각하며 극본 읽기 |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세시 풍속 체험하기 |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 생각하며 극본 읽기 | | 교과서 및 준비물 | 국어나 284~289쪽 | 사회 85-87쪽 | 국어활동 104~114쪽 | | 3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교과 | 교과 | 교과 | 교과 | 교과 | 국어 | | 단원 | 9. 작품 속 인물이 되어 | 2. 시대마다 다른 삶의 모습 | 수학 | 영어 | 국어 | 창체 | 체육 | 9. 작품 속 인물이 되어 | | 학습주제 |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 생각하며 극본 읽기 |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세시 풍속 체험하기 |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 생각하며 극본 읽기 | | 교과서 및 준비물 | 국어나 284~289쪽 | 사회 85-87쪽 | 국어활동 104~114쪽 | | 4 교시 | 교과 | 과학 | 수학 | 교과 | 교과 | 교과 | 교과 | 교과 | 사회 | | 단원 | 2학기 복습 | 5. 들이와 무게 | 체육 | 수학 | 영어 | 국어 | 창체 | 2. 시대마다 다른 삶의 모습 | | 학습주제 | 동물의 생활, 물질의 상태 | 무게를 어림하고 재어 볼까요 |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 | 교과서 및 준비물 | 프린트 | 수학책 112~113쪽 수학익힘 82~83쪽 | 사회 88-91쪽 | | 5 교시 | 교과 | 수학 | 영어 | 교과 | 교과 | 교과 | 교과 | 교과 | 사회 | | 단원 | 5. 들이와 무게 | 11.Look! It’s Snowing | 창체 | 체육 | 수학 | 수학 | 국어 | 2. 시대마다 다른 삶의 모습 | | 학습주제 | 무게의 단위는 무엇일까요 | 날씨를 묻고 답하는 말 하기 |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 | 교과서 및 준비물 | 수학책 108~111쪽 수학익힘 80~81쪽 | 영어 124~125쪽 | 사회 88-91쪽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