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2월 3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12. 14.(월) | 12. 15.(화) | 12. 16.(수) | 12. 17.(목) | 12. 18.(금) | 1 | 2 | 3 | 4 | 5 | 1 교시 | 교과 | 도덕 | 과학 | 교과 | 교과 | 교과 | 교과 | 교과 | 국어 | 국어 | 단원 | 5. 함께 지키는 행복한 세상 | 5. 소리의 성질 | 국어 | 도덕 | 체육 | 수학 | 과학 | 9. 작품 속 인물이 되어 | 9. 작품 속 인물이 되어 | 학습주제 | 우리 모두를 위한 일, 자혜롭게 생각해요 | 소리는 무엇을 통해 전달될까요? | 글을 읽고 인물에 대해 이야기하기 | 인물의 성격 생각하며 극본을 소리 내어 읽기 | 교과서 및 준비물 | 도덕 94~97쪽 | 교과서 100-101 실험관찰 53 | 국어 268~277쪽 | 국어 278~283쪽 | 2 교시 | 교과 | 국어 | 과학 | 교과 | 교과 | 교과 | 교과 | 교과 | 국어 | 국어 | 단원 | 9. 작품 속 인물이 되어 | 5. 소리의 성질 | 영어 | 국어 | 도덕 | 체육 | 수학 | 9. 작품 속 인물이 되어 | 9. 작품 속 인물이 되어 | 학습주제 | 무슨 생각하니? | 소리는 무엇을 통해 전달될까요? | 글을 읽고 인물에 대해 이야기하기 | 인물의 성격 생각하며 극본을 소리 내어 읽기 | 교과서 및 준비물 | A4도화지 2장, 색연필, 사인펜 | 교과서 100-101 실험관찰 53 | 국어 268~277쪽 | 국어 278~283쪽 | 3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교과 | 교과 | 교과 | 교과 | 교과 | 사회 | 수학 | 단원 | 9. 작품 속 인물이 되어 | 2. 시대마다 다른 삶의 모습 | 수학 | 영어 | 국어 | 도덕 | 체육 | 2. 시대마다 다른 삶의 모습 | 5. 들이와 무게 | 학습주제 | 무슨 생각하니? | 집의 변화로 달라진 사람들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세시 풍속 알아보기 | 들이를 어림하고 재어 볼까요 | 교과서 및 준비물 | A4도화지 2장, 색연필, 사인펜 | 사회 70-73쪽 | 사회 74-76쪽 | 수학책 102~103쪽 수학익힘 74~75쪽 | 4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교과 | 교과 | 교과 | 교과 | 교과 | 미술 | 과학 | 단원 | 5. 들이와 무게 | 5. 들이와 무게 | 체육 | 수학 | 영어 | 국어 | 도덕 | 4. 생활 속 미술 | 5. 소리의 성질 | 학습주제 | 들이를 비교해 볼까요 | 들이의 단위는 무엇일까요 | 옵티컬 아트 | 실을 이용해 소리를 전달할 수 있을까요? | 교과서 및 준비물 | 수학책 96~99쪽 수학익힘 70~71쪽 | 수학책 100~101쪽 수학익힘 72~73쪽 | 준비물 : 8절 도화지, 색연필, 사인펜 | 교과서 102103 실험관찰 54 | 5 교시 | 교과 | 사회 | 영어 | 교과 | 교과 | 교과 | 교과 | 교과 | 미술 | 음악 | 단원 | 2. 시대마다 다른 삶의 모습 | 10. She’s My mom | 도덕 | 체육 | 수학 | 수학 | 국어 | 4. 생활 속 미술 | 6. 아름다운 세상을 만나요 | 학습주제 | 사람들이 사는 집의 모습 변화 알아보기 | My Work | 옵티컬 아트 | 리코더와 리듬악기로 ‘눈’ 연주하기 | 교과서 및 준비물 | 사회 66-69쪽 | 영어 118쪽 | 준비물 : 8절 도화지, 색연필, 사인펜 | 74~75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