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2월 1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11. 30.(월) | 12. 1.(화) | 12. 2.(수) | 12. 3.(목) | 12. 4.(금) | 1 교시 | 교과 | | 국어 | | 도덕 | 국어 | 단원 | | 8. 글의 흐름을 생각해요 | | 5. 함께 지키는 행복한 세상 | 8. 글의 흐름을 생각해요 | 학습주제 | 등교수업 | 장소 변화에 따라 글의 내용 간추리기 | 등교수업 | 함께 지켜서 행복해요 | 글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려 쓰기 | 교과서 및 준비물 | | 국어나 252~255쪽 | | 도덕 88~89쪽 | 국어나 256-262쪽 | 2 교시 | 교과 | | 국어 | | 수학 | 국어 | 단원 | | 8. 글의 흐름을 생각해요 | | 4. 분수 | 8. 글의 흐름을 생각해요 | 학습주제 | | 장소 변화에 따라 글의 내용 간추리기 | | 분수만큼은 얼마일까요(2) | 글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려 쓰기 | 교과서 및 준비물 | | 국어나 252~255쪽 | | 수학 82~83쪽 수익 60~61쪽 | 국어나 256-262쪽 | 3 교시 | 교과 | | 과학 | | 미술 | 과학 | 단원 | | 5. 소리의 성질 | | 4. 생활 속 미술 | 5. 소리의 성질 | 학습주제 | | 물체에서 소리가 날 때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 | 교실 환경 꾸미기 | 어떻게 하면 작은 소리나 큰 소리를 낼 수 있을까요? | 교과서 및 준비물 | | 과학책 94-95쪽 실험관찰 50쪽 | | 미술 56쪽 준비물 : 색칠 도안, 색연필, 사인펜 | 교과서 96-97쪽 실험관찰 51쪽 | 4 교시 | 교과 | | 사회 | | 미술 | 사회 | 단원 | | 2. 시대마다 다른 삶의 모습 | | 4. 생활 속 미술 | 2. 시대마다 다른 삶의 모습 | 학습주제 | | 자연에서 얻은 도구를 사용하던 옛날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 교실 환경 꾸미기 | 새로운 도구를 만들어 사용하던 옛날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교과서 및 준비물 | | 사회 54-56쪽 | | 미술 56쪽 준비물 : 색칠 도안, 색연필, 사인펜 | 사회 57-59쪽 | 5 교시 | 교과 | | 수학 | | 영어 | 음악 | 단원 | | 4. 분수 | | 10. She’s My mom | 6. 아름다운 세상을 만나요 | 학습주제 | | 분수만큼은 얼마일까요(1) | | 누구인지 묻고 답하는 말 하기 | 눈 내리는 풍경 생각하며 노래 부르기 | 교과서 및 준비물 | | 수학 80~81쪽 수익 58~59쪽 | | 교과서 112~113쪽 | 음악 74~75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