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9월 2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9. 7.(월) | 9. 8.(화) | 9. 9.(수) | 9. 10.(목) | 9. 11.(금) | 1 교시 | 교과 | 도덕 | 과학 | | 국어 | 국어 | 단원 | 서로 돕는 우리, 함께 자라는 꿈 | 2. 동물의 생활 | | 3. 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 3. 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 학습주제 | 어려움 이겨내기 | 물에 사는 동물 | 등교수업 | 기억에 남는 일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자신의 경험에서 인상 깊은 일을 글로 쓰는 방법 알기 | 교과서 및 준비물 | 도덕 64~67쪽 | 과학 32~33쪽 실험관찰 17쪽 | | 국어 96~101쪽 | 102~107쪽 | 2 교시 | 교과 | 도덕 | 과학 | | 국어 | 국어 | 단원 | 서로 돕는 우리, 함께 자라는 꿈 | 2. 동물의 생활 | | 3. 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 3. 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 학습주제 | 축하하고 감사하기 | 날아다니는 동물 | | 기억에 남는 일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자신의 경험에서 인상 깊은 일을 글로 쓰는 방법 알기 | 교과서 및 준비물 | 도덕 68~69쪽 | 과학 34~3쪽 실험관찰 18쪽 | | 국어 96~101쪽 | 102~107쪽 | 3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 사회 | 수학 | 단원 | 2. 중심 생각을 찾아요 | 3. 원 | | 3.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 3. 원 | 학습주제 | 글을 읽고 중심 생각 찾기 | 원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그려 볼까요 | | 가족 구성원의 바람직한 역할 알아보기 | 단원 마무리 | 교과서 및 준비물 | 국어활동 26~29쪽 | 수학 68~69쪽 수익 52~53쪽 컴퍼스, 눈금있는 자 | | 사회 108-113쪽 | 수학 72~73쪽 | 4 교시 | 교과 | 창체 | 체육 | | 사회 | 체육 | 단원 | SW 교육 | 5. 신체활동과 수상활동 안전 | | 3.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 5. 신체활동과 수상활동 안전 | 학습주제 | 논리적 사고 | 생존 수영과 인명구조(3/4) | | 가족 구성원의 바람직한 역할 알아보기 | 생존 수영과 인명구조(4/4) | 교과서 및 준비물 | 프린트, 색연필 | 공책, 필기도구 | | 사회 108-113쪽 | 공책, 필기도구 | 5 교시 | 교과 | 수학 | 사회 | | 미술 | 음악 | 단원 | 3. 원 | 3.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 | 5. 흙으로 빚는 아름다움 | 예쁘지 않은 꽃은 없다 | 학습주제 | 컴퍼스를 이용하여 원을 그려 볼까요 | 가족 구성원의 역할이 변화한 까닭 알아보기 | | 찰흙으로 그릇 만들기 | 가락의 흐름을 생각하며 노래부르기 | 교과서 및 준비물 | 수학 66~67쪽 수익 50~51쪽 컴퍼스, 눈금있는 자 | 사회 105-107쪽 | | 미술 26~28쪽 준비물 : 찰흙 | 노래 악보, 리코더 | 6 교시 | 교과 | 음악 | 영어 | | 미술 | 영어 | 단원 | 4. 우리는 하나예요 | 7. I like chicken | | 5. 흙으로 빚는 아름다움 | 7. I like chicken | 학습주제 | 하루에 만나는 소리 |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음식을 묻고 답하기 | | 찰흙으로 그릇 만들기 |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음식을 묻고 답하기 | 교과서 및 준비물 | 음악 54~55쪽 | 영어 77~79쪽 | | 미술 26~28쪽 준비물 : 찰흙 | 영어 80~81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