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4학년도 2학기 전교학생자치회 회장단 선거 공고
작성자 박예진 등록일 24.06.26 조회수 153

2024학년도 2학기

전교학생자치회 회장단 선거 공고

 

  2024년도 2학기 전교학생자치회 임원선거의 일정과 입후보 자격요건 등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선출 방법 : 전자 투표(가장 많은 표를 받아야 당선)

 

2. 입후보 자격 2024년 5,6학년 중 학생 15인 이상의 추천을 받은 어린이

 · 6학년 회장 입후보자(24년 6학년) 중 

최다득표자 1명 전교학생자치회장 당선

 · 6학년 부회장 입후보자(24년 6학년) 중 

최다득표자 1명 전교어린이수석부회장 당선 

 · 5학년 부회장 입후보자(24년 5학년) 중 

최다득표자 1명 전교어린이차석부회장 당선 

 ※ 입후보자가 1인일 경우 무투표 당선을 원칙으로 한다. 

 

3. 선거 일정

 

구분

일시

장소

후보자 입후보 등록 

6.27.(목)~7.3.(수) 까지

5학년 3반

후보자 기호 추첨 및 사전교육

7.4. (목) 오전 8시 40분

자치실

선거벽보 제출

7.4(목)~

 7.8(월) 오전 8시 30분까지

5학년 3반

선거벽보 부착 

7.8.(월) ~ 7.11.(목)

식생활관 입구 앞 벽면 

선거운동

7.8.(월) ~ 7.11.(목)

아침시간(~8시 45분)

 점심시간, 쉬는시간

교내

합동 연설회

7.12. (금) 3교시

강당

(또는 교실)

투표 및 개표

7.12. (금) 3~4교시

전자 투표소(각 학급 교실)

당선자 공고

7.12. (금) 

식생활관 게시판, 

1층 현관 게시판

이의 신청 기간

7.15(월) ~ 7.16.(화)

선거 과정과 당선 결정에 이의가 있는 후보자가 신청할 수 있음

 

4. 후보자 등록시 제출 서류

가. 후보자 등록신청서 1부.

나. 동료학생 추천서 1부.

다. 선거운동 도우미 신고서 1부.

라. 후보자 등록 학부모 동의서 1부.

마. 공약서 1부.

 

5. 홍보물 제출 시 주의할 점

 가. 제출 마감 기한 : 7월 8일(월) 오전 8시 30분까지 5-3으로 제출

 나. 분량 : 4절지 3장 이내의 홍보물 

 마. 내용 : 사진 사용 가능하며 거짓 내용, 남을 헐뜯는 내용은 불가

 직접 만들지 않고 업체를 이용해 작성한 홍보물 사용 불가

 

6. 후보자 합동 연설회   

 가. 7월 12일(금) 3교시 강당에서 실시함. 

 나. 감염병 확산, 날씨 등 상황에 따라 사전녹화 영상으로 대체될 수 있음.

 

7. 선거 일시 및 방법

 가. 장소 : 각 학급 교실에 마련된 전자투표소

 나. 일시 : 2024년 7월 12일(금) 3~4교시 

 다. 방법 : 전자 투표

 - 컴퓨터 이용

 라. 개표 : 온라인 투표 시스템에 의한 자동 개표 

 마. 동점자 처리 : 득표수가 같은 동점자가 있을 경우 재투표 실시

 

 

8. 투표자격 : 현재 학교에 다니고 있는 4~6학년 어린이

 

※선거 운동 시 주의할 점

 아래 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경고, 후보 등록 취소 또는 당선 취소 등의 징계 조치를 받을 수 있으니 꼭 기억하고 선거운동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선거 운동은 후보자와 선거운동 도우미만 가능함.

 2. 명함 배포 금지 / 어깨띠 사용 금지 

 (선거운동 도우미임을 알려주기 위한 명찰 착용은 가능)

 3. 지정된 장소가 아닌 곳에 선거 홍보물 부착 불가

 4. 선물, 음식,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거나 이를 약속하며 선거 운동을 할 수 없음

 5. 상대 후보에 대한 비난이나 인신공격 불가

 

2024년 6월 26일

정읍서초등학교 선거관리위원회 


이전글 2024년 하반기 행정대체 인력(시설관리)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및 면접시험 시행 공고
다음글 2024년 기초학력 보장 선도학교 협력강사 공고(2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