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와 체험중심 특색교육
LET`S 고! 신나는 놀이데이
가. 목적
1) 유아가 하고 싶은 것을 스스로 결정하고 적극적으로 실행해 보는 놀이를 통해 주도성을 향상시킨다.
2)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유아의 상상력, 탐구력, 창의성을 기른다.
나. 추진계획
1) 교육과정 주제와 관련된 놀이데이 주제를 선정하여 운영한다.
2) 유아의 흥미와 관심, 요구를 반영하여 융통성있게 운영하며 놀이에 몰입할 수 있도록 온종일 시간을 제공한다.
순 | 시기 | 놀이데이 주제 | 교육과정 관련 놀이주제 |
1 | 4월 | 숲과 만나요 <자연물, 줄, 보자기 놀이> | 봄, 동·식물과 자연 |
2 | 5월 | 신나게 놀이해요 <어린이날 학급 파티> | 나와 가족 |
3 | 6월 | 함께 생활해요 <아나바다 시장놀이> | 우리 동네 |
4 | 7월 | 시원한 여름을 보내요 <물놀이> | 여름 |
5 | 9월 | 조화롭게 놀이해요 <어울림놀이> | 반 별 주제 |
6 | 10월 | 즐거운 우리나라 <전래놀이> | 우리나라 |
7 | 11월 | 우리가 기획하고 놀이해요 <파자마파티> | 반 별 주제 |
8 | 12월 | 따뜻한 겨울을 보내요 <겨울놀이> | 겨울 |
9 | 산타와 함께 놀아요 <산타행사> | 겨울 |
다. 기대효과
1) 유아가 스스로 결정하고 적극적으로 실행해 보는 놀이를 통해 주도성을 향상시킨다.
2)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유아의 상상력, 탐구력, 창의성이 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