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헌장 전문
우리 전주대정초등학교 교직원은 민원인을 열린 마음으로 맞이하며, 민원인의 권리를 존중하는 행정업무 처리로 신뢰받고 만족과 감동을 주는 교직원이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모든 정성과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1.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모든 민원업무를 신속. 정확.공 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1. 우리는 고객을 가족과 같이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으며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1. 우리는 고객에게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스스로 학습하여 변화.혁신하겠습니다.
1. 우리는 열린 마음으로 고객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고객의 편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겠습 니다.
1. 우리는 고객에게 불친절하였거나 불편을 드렸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개선하겠습니다.
1.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가. 방문고객
- 현관에 창구별 안내표지판을 게시하여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원하시는 방법으로 알려드리 겠습니다.
- 전화 예약 후 방문하시면 필요한 서류를 미리 작성, 즉시 교부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나. 전화고객
-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전화를 받는 직원은 "정성껏, 도와드리겠습니다. 전주 대정초등학교 XX실 XXX입니다."라고 인사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 연결할 경우, 전화를 받은 직원은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재 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다. 우편,FAX,인터넷 이용고객
- 우편이나 FAX, 인터넷 등으로 민원서류를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 하겠습니다.
-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