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20일에 1학년 학생 114명은 익산치즈스쿨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습니다.
치즈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배우고 친구들과 협동하여 즐겁게 치즈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또한 내 손으로 직접 피자를 만들고, 맛있게 구워진 피자를 점심으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 밖에 국궁체험, 투호놀이, 뻥튀기 만들기, 산양 건초주기 등 다채로운 활동이 진행되어 오감만족 현장체험학습이었습니다.
3학년 학생들 110명은 부안 누에타운과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과학 3단원 '동물의 한살이' 중 누에의 한살이 및 여러 곤충들의 한살이를 살펴보고 양잠산업에 대하여 배우고, 물레를 돌려 누에고치에서 직접 비단실을 뽑아보는 체험도 하고 뽕잎 가루와 오일을 넣은 천연 비누를 만들어보았다. 부안군 하서면의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에서는 태양에너지, 풍력에너지, 수력에너지, 지열에너지, 바이오에너지 등의 신재생에너지에 관한 것들을 살펴보고 직접 다양한 에너지발생체험을 하며, 관련 4D 영상도 시청하는 등의 활동을 하면서 앞으로 녹색생활을 실천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8년 4월 20일(금) 오전 9시부터 12시 30분까지 강당에서 대정교육가족한마당이 열렸습니다. 6학년, 5학년, 4학년 순으로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볼풀공던지기, 지구공 굴리기, 풍선탑 쌓기 등 다양한 경기를 진행하며 체육활동을 통해 잠재능력 개발과 운동능력 향상 및 준법정신과 협동심을 기르는 기회의 장이 되었습니다.
4월 19일(목), 3-4교시에 3학년 전체 학생들은 시청각실에서 우리 고장 전주의 상징, 설화, 전주 옛이야기, 지명 등에 대하여 배우고 전주 관련 재미있는 노래도 불러보았습니다. 동화나래연구소 이순의선생님과 함께하며, 의젓하고 진지한 태도로 학습에 임하였고 우리가 태어나고 자란 전주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키우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