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학생들은, 군산 테디베어뮤지엄과 근대역사박물관으로 체험학습을 다녀왔습니다. 각 나라 여행을 하면서 여러 특색 있는 문화와 숨은 테디, 테순이 찾기 등의 미션을 수행하고 나만의 컵을 디자인하여 완성하였습니다. 근대역사박물관에서는 질서 있는 태도로 해양물류관과 근대생활관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2018년 10월 10일 1학년 113명의 아이들은 완주 안덕마을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습니다. 통합 교과에서 배우고 있는 가을의 모습과 정취를 오감으로 느끼며 한약재를 넣은 향기주머니 만들기, 쪽빛 손수건 염색, 어드벤처놀이 그리고 동굴탐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2018년 9월 28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주다움교육의 일환으로 <전래놀이> 활동이 있었습니다.
전래놀이 지도 강사님의 설명에 따라 나만의 비사를 꾸며 비사치기를 해 보고, 땅에 그림을 그려 달팽이 놀이와 8자 놀이도 해 보았습니다.
선선한 가을날씨 속에 모처럼 교실을 벗어나 친구들과 맘껏 뛰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번 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9월 21(금) 3,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학기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장애인인권연대에서 오신 신정래(3학년), 김순환(4,6학년) 강사 선생님들께서는 장애인식 개선을 통하여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두려움을 없애고 장애인의 인권을 소중히 여길 수 있는 마음가짐을 형성시킬 수 있는 수업을 이끌어주셨습니다. 이를 통해 나와 다르다고 차별하지 않고 배려와 나눔의 태도를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전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후활동이 있었습니다.
1,3학년은 통합 교과와 연계하여 그림책 <씨름 도깨비의 추석>를 읽어 보았습니다. 이야기를 통해 사람들이 추석을 맞이하는 모습을 알아보고, 죽방울 놀잇감을 만들어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2학년은 이야기책 <만복이네 떡집>을 통해 나쁜 말과 행동을 일삼던 만복이가 신비한 떡집을 만나며 착하게 변화된 것을 보며 우리 친구들도 서로 칭찬을 나누고 맛있는 꿀떡도 나눠 먹으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4~5학년 학생들은 송언 동화작가의 책 <장꼴찌와 서반장>, <축 졸업 송언초등학교>를 읽고, 저자와의 만남 행사를 가졌습니다. 작가님이 들려주시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으며 시간가는 줄 몰랐다고 합니다.
6학년은 교과서에 수록된 책 <우주 호텔>의 유순희 작가님과의 만남 행사를 가졌습니다. '꿈을 이루는 다섯 가지 법칙'이라는 주제로 재미있고 열정적으로 소통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대정 어린이들이 책과 더욱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9월 14일 1교시 ~ 4교시에 4학년 2학기 동아리 활동 및 전주다움교육이 있었습니다.
' 꽃 '을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1~2교시는 꽃 관련 동시를 살펴보고 '풀꽃'시를 과자로 만들어 시 먹기 활동도 하고, 내 마음에 들어온 동시를 시화로 표현해보았습니다.
3교시에는 전주다움교육과 연계하여 드라이플라워 액자 만들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4교시에는 아이클레이로 다양한 꽃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꽃을 활용한 다양한 예술의 세계와 생활 공예를 알아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본교에서는 9월 3일부터 ~ 9월 14일까지 친구사랑 생명존중 교육 주간을 운영하였습니다.
새 학기 세움 주간을 맞이하여 학급에서 2시간씩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하였고, 9월 10일 아침 등교 시간에는 6학년 회장단이 ' 친구를 사랑하자 ', '친구의 마음을 읽어주는 것이 배려입니다' 란 주제로 캠페인 활동을 하였습니다. 또한 9월 12일에는 학교 폭력 추방의 날을 맞이하여 학급에서 학교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더불어 9월 7일에는 4학년을 대상으로 초록우산에서 실시하는 아동폭력 예방 교육 캡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언제나 학교 폭력 없는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가 되길 바랍니다.
9월 10일부터 14일까지 총 10시간, 본교 3학년 학생 107명을 대상으로 전주 효자동 스포츠박스에서 기초기본수영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수상 안전 및 발차기, 호흡법 등의 기본 훈련은 물론 난이도에 따른 다양한 기술을 습득하였으며 또한 위급상황 발생 시 활용할 수 있는 '잎새뜨기'영법도 익혔고, 무엇보다도 물에 대한 공포심을 줄이고 물과 친밀해지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