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우리 손으로 심고 기른 스쿨팜 배추와 무가 급식 반찬에 사용되었어요.배추는 하루는 쌈배추로 제공되고, 다른 날엔 갓 담근 김치로 제공되었어요.무는 국에도 사용되고, 오늘은 맛있게 익은 석박지가 되어 식단에 사용되었습니다.우리 아이들 신기하기도 하고 감사해 하며 맛있게 먹었습니다.사진은 담당 교사 학급의 아이들만 촬영하였고, 김치가 나온 날은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전북미래학교! 전주대정초에서는 2024학년도 2학기 미래교육 체험의 날(2024.11.20.)을 운영하였습니다. 1학기에 이어 학년별로 주제를 다르게 하여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미래교육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미래교실 또, 미래교육에 한발짝 더 다가선 대정어린이들의 모습입니다.
11월 독서 주간을 맞이하여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 행사가 펼쳐졌습니다.빙고 게임을 독서 활동에 적용한 <독서 빙고> 행사는 빙고 활동지에 주어진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서 빙고를 완성하고 선물을 받는 행사였는데요. 평소 잘 읽지 않았던 주제 분야의 책도 읽어보고, 가을을 느낄 수 있는 동시도 읽고 써보면서 마음의 양식을 차곡차곡 쌓을 수 있었습니다.<좋은 책 필사하기>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진지하게 책을 읽고, 인상깊었던 책 속 문장을 한 자 한 자 정성스럽게 써내려갔는데요. 책 내용을 다시금 음미하면서 책 속에 흠뻑 빠져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책, 어디까지 이어봤니?> 행사에서는 혼자 또는 친구들과 함께 서가를 뒤지며 책도 탐색해보고, 책 3권의 제목을 요리조리 맞춰보면서 그럴싸한 문장을 만들어보기도 하였습니다. 11월 독서 주간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책을 통해 이토록 다양하고 즐거운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놀라고, 더불어 책이 주는 즐거움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만들었답니다.
2024.11.18.(월) 9월 초에 심은 배추와 무를 수확했어요.어렸던 모종이 이렇게 쑥쑥 자라 들기도 무거운 배추와 무로 자라났다는 사실이 신기합니다.스쿨팜 농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가져가고 남은 것은 급식실 보냈어요. 급식실 영양사 선생님을 비롯한 조리종사원 선생님들께서 맛있는 깍두기와 쌈배추로 우리 학교 모든 사람이 급식을 통해 맛볼 수 있게 해주시기로 하셨어요.감사하는 마음으로 맛있게 먹겠습니다.
농협의 지원을 받아 지난 1학기에는 5-4을 대상을 쌀케잌 만들기를 실시하였고, 이번 2학기에는 2024.11.11. 5-1 학생을 대상으로 스쿨팜 김장 체험 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식체험을 통하여 건강한 식생활 습관 형성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고, 우리 땅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알 수 있었으며, 음식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우리를 위해 수고하시는 부모님의 노고를 깨닫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