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3~4학년군 교과용도서 현장적합성 검토
- 1. 연구 목적
-
가 미래 핵심역량을 기르고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 및 교실 수업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교과서 활용 방안을 마련한다.
나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새 교과용도서의 현장적합성을 검토한다.
다 현장검토본의 수정 및 보완을 통한 질 높은 학습자 중심의 교과서를 개발한다. - 2. 연구 기간
- 2017. 1. 1. ~ 2017. 12. 31 (1년간)
- 3. 연구 대상
- 3~4학년 사회, 도덕 현장검토본(전자저작물 포함)
- 4. 연구 내용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부합하는 3~4학년군, 교과군 교육과정 편성 운영
1. 3~4학년군 현장검토본 교과용 도서 검토 및 활용을 위한 연수
2. 학년군, 교과군 교육과정의 편성 운영
3. 현장검토본 교과용 도서를 활용한 교육과정 편성 운영
초등 현장적합성 검토 기준에 따른 현장검토본 교과용 도서 분석 실시
1. 3~4학년 동학년 협의회 및 교과 분석 팀티칭 운영
2. 3~4학년 현장검토본 교과용 도서의 검토 기준에 따른 적합성 분석
3. 현장검토본 교과용 도서 검토 지원 체제를 통한 수정 및 보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