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대전주부설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교소식에는 학교교육과정에 안내되지 못한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2024학년도 1학기 전교어린이회장단 공약에 관한 교장 교감선생님과의 협의 내용
작성자 서지선 등록일 24.06.11 조회수 29

2024학년도 1학기 전교어린이회장단(회장 이준민, 부회장 이리지, 조이찬)이 6월 10일 월요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교장 교감 선생님과의 공약 이행에 관한 협의를 하였습니다. 

회장단의 공약사항은 1. 화장실내 칸마다 휴지를 비치한다, 2. 화장실 방향제 설치, 3. 생일맞이 포토존 설치, 4. 자유 사복 Day 운영건 입니다.

 

먼저 첫째, 화장실내 칸마다 휴지걸이 비치는 재작년까지는 화장실내 칸마다 휴지걸이가 있었고 휴지를 다 비치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계속되는 사고로 인해 휴지걸이를 밖으로 빼게 되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휴지를 통째로 변기에 넣거나 휴지를 함부로 사용해서 하루에 휴지를 다 쓰게되는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무질서함과 계속되는 사고로 인해 칸마다 비치한 휴지걸이를 회수하게 되었기에 좀더 건전하고 안전한 화장실 문화를 정착시킨 후에 다시한번 고민해보기로 했습니다.

두번째, 화장실 방향제 설치는 학교에서 좋은 제안으로 받아들여 즉시 설치를 해주시기로 하였습니다.(야호!)

세번째, 생일맞이 포토존 설치는 올해 함께 만드는 교실의 한 사업으로 협동 벽화 그리기 사업을 신청해서 본교가 선정이 되었습니다. 이 벽화사업을 진행할 때 포토존을 적극 수용하여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유 사복 Day는 국립학교로서 교복을 착용하는 것은 권리이자 의무입니다. 또한 각기 다른 경제적 가정환경을 고려할 때 사복Day는 부담을 느끼는 한 가정이라도 있다면 취지에 맞지 않다고 학교는 생각합니다. 따라서 자유사복을 인정하는 5,6학년 테마식 현장체험학습이외에는 사복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방침이 있기에 아쉽게도 수용되지 못했습니다.

 

2024학년도 1학기 전교어린이회장단의 공약 이행을 위해 발로 뛰는 회장단들과 적극 수용하고 협력하고자 노력해주신 교장 교감선생님께 무한한 감사와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이전글 전주교대부설초 IB관심학교 추가 선정
다음글 6월 호국보훈의 달 학급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