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대전주부설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공지사항에는 가정통신문 이외의 알림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신학기 실종 유괴 예방 안내
작성자 홍혜원 등록일 16.03.02 조회수 300

신학기 실종 유괴 예방 가정통신문

 

안녕하십니까? 자녀들의 교육을 위해 애쓰시는 학부모님의 가정 내 안녕을 기원합니다.

신학기를 맞이하여 우리 아이들은 새 친구, 선생님 등으로 설렘 가득한 학교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새로움에 들뜬 마음은 자칫 우리 아이들을 범죄의 위험에 노출시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소중한 우리 아이를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아동 납치, 유괴, 실종 및 성폭력 사건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정부에서도 아동 안전을 위한 아동 실종예방교육을 의무화(아동복지법 제31조)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학교에서도 아동 안전사고에 대한 지속적인 예방을 위해 <아동 실종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하여 각 가정에서도 아동 실종예방교육에 동참해주시기 바라며, 실종예방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실종아동전문기관 홈페이지(www.missingchild.or.kr)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학기철 등·하굣길 실종예방수칙 ◎

 

1. 선생님, 부모님과 함께 약속한 길로만 다녀요

- 등·하굣길의 우범지역과 사각지대를 파악하여 아이에게 위험한 곳을 미리 알려주고, 통학 시 지정된 곳으로만 다닐 수 있도록 이동경로를 정해주세요.

 

2. 등·하굣길에는 친구들과 함께 다녀요

- 등·하굣길에 혼자 다니는 것보다 친구들과 어울려 다니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다닐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3. 이름과 전화번호는 알려주지 않아요

- 응급상황을 대비하여 자녀가 부모님의 이름과 연락처를 숙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하지만 낯선 사람에게는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 등 본인과 가족의 개인 정보는 말하지 않도록 지도해주세요.

 

4. 낯선 어른의 도움 요청은 거절해요

- ‘동정심 유발형’은 유괴 유형 중의 하나로 아이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며 유인합니다. 어른들은 어린아이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지 않기 때문에 정중하게 거절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낯선 사람에게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것보다는 자신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우선임을 강조합니다.

 

5. 위급한 상황에서는 도움을 요청해요

- 학교 주변에는 위험한 상황에 처한 아이들을 보호해주는 ‘아동안전지킴이집’이 있습니다. 위험한 상황에서는 ‘아동안전지킴이집’ 스티커가 부착된 가게에 들어가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2016년 3월 2일

 

전주교육대학교전주부설초등학교장 김칠수

이전글 사서도우미 신청 안내장
다음글 2016-1호:전주부설어린이관현악단 신입단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