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대전주부설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가정통신은 학교의 가정통신문 양식에 의한 게시글을 알려드립니다.

환경보호교육의 차원으로 가정통신을 홈페이지 탑재 후 문자로 안내해 드리고 있사오니

종이통신문이 필요하신 경우 교무실(284-319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학생 인권 방학 특강 안내 ’영화 감상의 장벽을 넘어, 배리어프리(barrier free)
작성자 이경화 등록일 22.12.30 조회수 171
첨부파일

 

배리어프리(barrier free) 영화란?

기존의 영화에 화면을 설명해주는 음성해설과 화자 및 대사, 음악, 소리 정보를 알려주는 자막을 넣어 모든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영화입니다.

목 적

. 자신의 삶에서 인권의 가치를 실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인권감수성과 실천 의지를 기를 수 있도록 한다.

. 학생인권, 나아가 소수자의 인권이 더욱 존중되는 학교와 사회를 만드는 노력이 중요함을 이해한다.

방 침

. 도내 초···특수학생, 학생을 동반한 보호자 및 교사를 대상으로 한다.

. 연수 참여자가 많을 경우에는 신청 순으로 선정한다.

. 풍성한 교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인권 업무 종사자를 강사로 선정한다.

. 코로나 19 방역 지침을 준수한다.

추진 내용

. 일 정

(1) 시 기

- 2023. 1. 26. () 10:00 ~ 12:40(1회차), 14:00 ~ 16:40(2회차)

(2) 장 소: 전주독립영화관(전북 전주시 완산구 고사동 전주객사322 전주영화제작소 4)

상황, 인원에 따라 교육 시기와 장소는 달라질 수 있음.

(3) 대 상: 도내 ···특수학생, 학생을 동반한 학생 보호자 및 교사 등 70명씩

(4) 내 용

- 영화 우리들감상을 통해 배리어프리 영화를 경험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영화의 필요성 이해하기

- 배리어프리 영화 제작을 통해 인권의 가치를 실현하는 윤가은 감독과의 대화시간 갖기

QR코드

신청 링크 주소

http://ksurv.kr/?d=79022

(5) 신청 방법 안내

- 각 회차 별로 참여 신청 가능, 중복 신청 불가

- 23. 1. 13.() 18:00까지 유레카 링크(클릭 시 신청 링크로 이동)를 통해 신청

- 유레카 링크를 통해 반드시 1인씩 신청(동반 신청을 원하는 경우에도 각각 1인씩 신청)

- 23. 1. 16. ()에 참가 여부를 참가자 휴대전화 번호로 문자 안내, 참가자 학교 및 소속기관에 명단을 공문으로 발송

기대 효과

. 자신의 진로와 연계하여 인권의 가치를 실현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실천 의지를 다진다.

. 다양한 인권 관련 쟁점을 살펴봄으로써 인권에 대한 인식을 확장한다.

영화우리들소개

그 여름, 나에게도 친구가 생겼다

언제나 혼자인 외톨이 선은 모두가 떠나고 홀로 교실에 남아있던 방학식 날, 전학생 지아를 만난다.

서로의 비밀을 나누며 순식간에 세상 누구보다 친한 사이가 된 선과 지아는 생애 가장 반짝이는 여름을 보내는데, 개학 후 학교에서 만난 지아는 어쩐 일인지 선에게 차가운 얼굴을 하고 있다.

선을 따돌리는 보라의 편에 서서 선을 외면하는 지아와 다시 혼자가 되고 싶지 않은 선.

어떻게든 관계를 회복해보려 노력하던 선은 결국 지아의 비밀을 폭로해버리고 마는데...

#성장영화 #가족영화 #우정

우리들배리어프리 버전 예고편 보기 https://youtu.be/treHcaDMtk4


이전글 2022 황학뮤직페스티벌 (영상)
다음글 청소년(12-17세)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