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새학기 등교 전 종합 안내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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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 | 등록일 | 21.02.22 | 조회수 | 219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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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하교 시간 안내
○ 원격 수업을 위한 전북 E-학습터 계정을 첫주에 원격교육이 실시되는 4, 6학년은 담임교사가 순차적으로 발급하여 안내하오니, 키즈콜(카톡이 없으면 문자로 감)을 통한 SNS 알리미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3.1(월)까지 전북 E-학습터에 접속, 확인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쌍방향 원격 수업을 위한 준비 사항 - 2월중 e학습터 원격 학급 개설/학생 개인 계정 발급(담임교사 안내) - 학생 개인 계정(아이디,비번) 접속 확인(학부모, 학생) - 학습을 위한 PC, 테블릿, 기타 스마트 기기 준비 * 3월초 스마트기기 대여 수요 조사 및 신청
가. 학교 원격수업시 시정/수업시간표 등교수업 시정/시간표 동일합니다. 나. 학년별 등교 기간 중 등교 중지 학생(확진자, 고위험군)의 경우 대체 학습 프로그램 운영 다. 나이스 자가진단은 변동 없이 시행하오니, 꼭 참여 바랍니다. 라. 방과후 학교는 1,2학년 중심으로 운영하며, 방과후 학교 안내장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긴급 돌봄 교실 안내(미 등교 학년): 긴급돌봄교실은 오전만 운영함 ● 긴급돌봄 운영 시간 : 09:00~13:00 - 전 학년 긴급돌봄에 해당하는 학생은 급식 먹고 13:00에 하교함 ● 오후돌봄 운영시간: 13:00~17:00 - 돌봄 1~3반 교실에서 기존 초등돌봄교실 해당 학생만 참여함 ※ 긴급돌봄 참여 학생 중 초등돌봄교실 대상 학생은 긴급돌봄 참여 후 오후돌봄에 참여할 수 있음
○ 일시 : 2021. 3. 2.(화)부터~ 코로나 종료 시 까지 ○ 방법 : 등교 전 학교안내문자를 통한 나이스 자가진단시스템 접속주소 (https://eduro.jbe.go.kr/hcheck/index.jsp)로 접속하여 설문 응답 ○ 감염병 의심증상을 보이는 경우 등교 전 병원 진료를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 등교하여 1교시 이전 발열 측정에서 37.5℃ 이상 학생은 귀가조치 함. - 등교하여 의심증상(발열, 권태감, 특별한 이유 없이 입맛이 없어지고 후각 둔화, 기침, 인후통, 호흡곤란, 소아의 경우 복통, 메스꺼움 등을 보이는 경우도 귀가조치함. - 가정에 돌볼 사람이 없다거나 식사 등의 이유로 귀가조치를 거부할 수 없으며, 밀집된 학교 환경에서 다수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협조해주시길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 주의사항 : 기초체온이 높아서 평소 37.5℃ 이상의 평균체온이 나오는 경우 의사 소견서를 학교로 제출(학기당 1회)하여 발열 기준을 상향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코로나 의심 증상, 확진자 발생에 따른 시설이용 제한 조치로 인한 조퇴의 경우 해당 일은 “출석 인정 조퇴” 처리 ○ 출석인정 결석 : 관련: 학교교육과-6612(2020.05.11.) -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 경계”단계이며 학교장의 사전 허가를 받아 결석한 경우 교외체험학습의 승인 사유에 ‘가정학습’을 포함 시킬 수 있음.(연 30일 인정) - 제출서류 ①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실시 3일 전까지 담임에게 제출) ② 교외체험(가정학습) 학부모 보고서 (실시 후 7일 이내 담임에게 제출) - 서류 양식 학교/학급홈페이지에 탑재 ○ 기저질환이 있는 학생의 출결 -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 경계”단계이며 학교장의 사전 허가를 받아 결석한 경우 ‘출석인정 결석’ 가능 - 제출서류 : 의사 소견서 또는 진단서 (학기당 1회), 등교 대체 학습 학부모 확인서 제출(최소 월 1회)*서류 양식 학급홈페이지에 탑재 - 대상 질환 : 장애 등급을 받은 경우, 폐질환, 만성심혈관질환, 당뇨, 신장질환, 만성간질환, 악성종양, 면역계질환 등
- 대체학습 대상 학생(등교중지, 고위험군학생)에게 출석 인정 기간 동안 아래 표와 설명과 같이 대체 학습 제공하여 학습권을 보장 합니다. - 아래 2가지 대체학습 유형 중 학교(학생)의 여건을 고려 학교/학년에서 안내됨
○ 학년별 급식 시간을 조정하여 시차배식을 운영합니다. ○ 식생활관 생활지도 강화 계획 - 식사 전 발열체크 확인하여 발열 및 의심증상 학생 식생활관 출입 금지조치 - 식사 전 손 씻기·손 소독 실시, 마스크 착용하여 급식실로 이동, 안전한 거리 두기 지도 ○ 식생활관에서 ‘한 방향 자리 배치’로 접촉 및 대화를 최소화 - 식사 중 대화 금지, 식생활관에서 소독하여 지급하는 개인 식기도구 사용
○ 마스크 착용 필수 - 기타 방역(KF)마스크, 일회용 마스크를 원하는 경우 개인 준비물임. ○ 개인 컵, 물병 사용하기 (단 식생활관 내에서 급식 컵은 제공함) ○ 음식물(물, 간식 포함) 나눠 먹지 않기 ○ 학습준비물, 양치 도구, 실내화, 화장지 등 개인물품 사용 원칙 (친구한테 빌려 쓰지 않기) ○ 등교수업 대비 전문 소독업체를 통한 전교 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며, 등교 후에도 매일매일 전 교사, 교실, 기구 등을 소독할 계획임. ※ 추신 : 등교수업과 관련하여 학부모님들의 의견이 있을 시에는 교무실로 편안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가정에서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2021. 2. 22. 전주문학초등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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