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올라갈때에 뺑뺑이를 돌리는데 인문계고등학교 안에서 뺑뺑이를 돌리지 말고 인문계고등학교와 직업계고등학교를 합해서 뺑뺑이를 돌려야 한다. 단 직업계고등학교는 취업중심학교 에서 입시중심학교로 바꿔서 인문계고등학교 와 똑같은 학교가 되게 해야 한다.
인문계고등학교는 이렇게 해야 한다.
인문계고등학교때 3년간 하루에 6시간 씩 수업하는데 하루에 9시간 씩 수업하면은 3년간 배울거 2년에 다 배울수 있다. 그러면 마지막 3학년 1년은 자유학년제로 하고 모든 학생이 자유학년제 때 1년간 재수종합학원에서 재수 1년과정을 듣게 하고 1년간의 학원비는 국가가 대줘서 무료로 재수종합학원을 1년간 다닐수 있게 해야 한다. 단 학원비가 한달에 90만원이 넘으면 안 된다.
직업계고등학교는 이렇게 해야 한다.
직업계고등학교는 1학년 1년만 가르치고 1년간 직업탐구에 대해서만 가르친다. 그리고 2학년 과 3학년 2년은 재수학원을 다니는데 독학재수학원 만 다닐수 있고 그 비용은 국가가 대준다. 한달에 학원비가 60만원 이 넘으면 안 된다. 직업계고등학교는 취업중심학교에서 입시중심학교로 바뀌어야 된다.
중3 졸업할때 인문계를 갈거냐 직업계를 갈거냐 자기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갖춘 과정을 선택하고
인문계를 선택할 경우 인문계고등학교 안에서 뺑뺑이를 돌리고 직업계를 선택할 경우 직업계고등학교 안에서 뺑뺑이를 돌린다.
어차피 직업계고등학교 나와서 취업해도 사람대접 받지 못한다 직업계고등학교 는 취업중심학교에서 입시중심학교로 바뀌는게 옳다 100세 시대니까 성인이 된후에 전문대학 이나 4년제대학교에 진학해서 배워도 늦지 않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