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학교 프로그램 10월 운영계획서(창의수학1) 1~2학년 월 | 주 | 차시 | 학습주제 | 지 도 내 용 | 준비물 | 비고 | 10 | 1 | 1 | *덧셈과 뺄셈(1) *곱셈구구 | *(몇십몇)-(몇) *4단,8단 곱셈구구 | 수학리더 | | 2 | *조각의 위치 | *합에 따른 조각의 위치 | 창의수학여행 | | 3 | *덧셈과 뺄셈(1) *곱셈구구 | *(몇십몇)-(몇십몇) *7단,9단 곱셈구구 | 수학리더 | | 2 | 4 | *덧셈과 뺄셈(1) *곱셈구구 | *그림을 보고 뺄셈하기 *곱셈구구 이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 수학리더 | | 5 | *조각의 위치 | *여러가지 방법으로 만들기 | 창의수학여행 | | 6 | *덧셈과 뺄셈(1) *곱셈구구 | *단원 마무리 *단원 마무리 | 수학리더 | | 3 | 7 | *모양과 시각 *길이재기 | *여러가지 모양 찾기 *cm보다 더 큰 단위 | 수학리더 | | 8 | *목표수 만들기 | *스피드 넘버 게임 | 창의수학여행 | | 9 | *모양과 시각 *길이재기 | *여러가지 모양 알아보기 *자로 길이재기 | 수학리더 | | 4 | 10 | *모양과 시각 *길이재기 | *여러가지 모양 만들기 *길이의 합 | 수학리더 | | 11 | *목표수 만들기 | *수 연산 게임 | 창의수학여행 | | 12 | *모양과 시각 *길이재기 | *몇 시 *길이의 차 | 수학리더 | | 5 | | | | | | | | | | | | | | | |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10월 운영계획서(창의수학1) 3~4학년 월 | 주 | 차시 | 학습주제 | 지 도 내 용 | 준비물 | 비고 | 10 | 1 | 1 | *나눗셈 *삼각형 | *(몇십) ÷ (몇),내림이 없는 (몇십 몇) ÷ (몇) *변의 길이로 삼각형 분류하기 | 수학리더 | | 2 | *전략세워 이동하기 | *줄고누,호박고누 놀이 | 창의수학여행 | | 3 | *나눗셈 *삼각형 | *내림이 있는 (몇십 몇) ÷ (몇) *이등변삼각형의 성질 | 수학리더 | | 2 | 4 | *나눗셈 *삼각형 | *(세 자리 수)÷(한 자리 수) *정삼각형의 성질 | 수학리더 | | 5 | *전략세워 이동하기 | *자동차 고누, 곤질 고누 | 창의수학여행 | | 6 | *나눗셈 *삼각형 | *계산이 맞는지 확인하기 *삼각형 분류하기 | 수학리더 | | 3 | 7 | *나눗셈 *삼각형 | *단원 마무리 *단원 마무리 | 수학리더 | | 8 | *펜토미노 | *같은 모양, 다른조각 | 창의수학여행 | | 9 | *원 *소수의 덧셈과 뺄셈 | *원의 중심.지름.반지름 *소수 두 자리 수, 소수 세 자리 수 | 수학리더 | | 4 | 10 | *원 *소수의 덧셈과 뺄셈 | *원의 성질 *소수의 크기 비교 | 수학리더 | | 11 | *펜토미노 | *알파벳 조각 만들기 | 창의수학여행 | | 12 | *원 *소수의 덧셈과 뺄셈 | *원 그리기 *소수 사이의 관계 | 수학리더 | | 5 | | | | | | | | | | | | | | | |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10월 운영계획서(창의수학1) 5~6학년 월 | 주 | 차시 | 학습주제 | 지 도 내 용 | 준비물 | 비고 | 10 | 1 | 1 | *분수의 곱셈 *소수의 나눗셈 | *(자연수)×(진분수),(자연수)×(대분수) *(소수)÷(소수),(자연수)÷(소수) | 수학리더 | | 2 | *착시 도형 | *착시 도형 찾기 | 창의수학여행 | | 3 | *분수의 곱셈 *소수의 나눗셈 | *(단위분수)×(단위분수),(진분수)×(진분수) *몫 반올림하여 나타내기 | 수학리더 | | 2 | 4 | *분수의 곱셈 *소수의 나눗셈 | *(대분수)×(대분수),여러가지 분수의 곱셈 *나누어 주고 남은 양 알아보기 | 수학리더 | | 5 | *전략적 사고 | *달려라 달려 게임 | 창의수학여행 | | 6 | *분수의 곱셈 *소수의 나눗셈 | *단원 마무리 *단원 마무리 | 수학리더 | | 3 | 7 | *합동과 대칭 *공간과 입체 | *도형의 합동 *방향 알아보기 | 수학리더 | | 8 | *순서쌍과 좌표 | *다면체 주사위, 순서쌍과 좌표평면 | 창의수학여행 | | 9 | *합동과 대칭 *공간과 입체 | *합동인 도형의 성질 *쌓은 모양과 쌓기나무 개수 알아보기 | 수학리더 | | 4 | 10 | *합동과 대칭 *공간과 입체 | *선대칭 도형 알아보기 *쌓은 모양과 쌓기나무 개수(1) | 수학리더 | | 11 | *하노이탑 | *8단 하노이탑 옮기기 | 창의수학여행 | | 12 | *합동과 대칭 *공간과 입체 | *선대칭 도형의 성질 *쌓은 모양과 쌓기나무 개수(2) | 수학리더 | | 5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