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학교 프로그램 6월 운영계획서(창의수학1) 1~2학년 월 | 주 | 차시 | 학습주제 | 지 도 내 용 | 준비물 | 비고 | 6 | 1 | 1 | *비교하기 *길이재기 | *키와 높이 비교하기 *1cm 알아보기 | 수학리더 | | 2 | *덧셈식,뺄셈식 | *9까지의 세 수로 가르기,모으기 | 창의수학여행 | | 3 | *비교하기 *길이재기 | *무게 비교하기 *자로 길이 재는 방법 | 수학리더 | | 2 | 4 | *패턴블록 | *패턴블록 조각 알기 | 창의수학여행 | | 5 | *비교하기 *길이재기 | *넓이 비교하기 *자로 길이 재기 | 수학리더 | | 6 | *비교하기 *길이재기 | *담을 수 있는 양 비교하기 *길이 어림하기 | 수학리더 | | 3 | 7 | *길이재기 | *길이 비교하기 | 창의수학여행 | | 8 | *비교하기 *길이재기 | *담긴 양 비교하기 *단원 마무리 | 수학리더 | | 9 | *비교하기 *분류하기 | *단원 마무리 *기준에 따라 분류하기 | 수학리더 | | 4 | 10 | *길이재기 | *줄자로 신체 재기 | 창의수학여행 | | 11 | *50까지의 수 *분류하기 | *10 알아보기 *분류하여 세어보기 | 수학리더 | | | | | | | 5 | | | | | | | | | | | | | | | |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6월 운영계획서(창의수학1) 3~4학년 월 | 주 | 차시 | 학습주제 | 지 도 내 용 | 준비물 | 비고 | 6 | 1 | 1 | *곱셈 *평면도형의 이동 | *단원 마무리 *평면도형 돌리기 | 수학리더 | | 2 | *다각형 | *안쪽 점과 닿는 점 | 창의수학여행 | | 3 | *길이와 시간 *평면도형의 이동 | *1cm보다 작은 단위,1m보다 큰 단위 *평면도형 뒤집고 돌리기 | 수학리더 | | 2 | 4 | *다각형 | *다각형 만들기 | 창의수학여행 | | 5 | *길이와 시간 *평면도형의 이동 | *길이와 거리 어림하고 재어보기 *무늬 꾸미기 | 수학리더 | | 6 | *길이와 시간 *평면도형의 이동 | *1분보다 작은 단위 *단원 마무리 | 수학리더 | | 3 | 7 | *기하판 | *도형 뒤집기,돌리기 | 창의수학여행 | | 8 | *길이와 시간 *막대 그래프 | *시간의 덧셈 *막대 그래프 알아보기 | 수학리더 | | 9 | *길이와 시간 *막대 그래프 | *시간의 뺄셈 *막대 그래프로 자료 해석하기 | 수학리더 | | 4 | 10 | *기하판 | *별자리 모양 만들기 | 창의수학여행 | | 11 | *길이와 시간 *막대 그래프 | *단원 마무리 *막대 그래프로 나타내기 | 수학리더 | | | | | | | 5 | | | | | | | | | | | | | | | |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6월 운영계획서(창의수학1) 5~6학년 월 | 주 | 차시 | 학습주제 | 지 도 내 용 | 준비물 | 비고 | 6 | 1 | 1 | *약분과 통분 *비와 비율 | *단원 마무리 *비율 알아보기 | 수학리더 | | 2 | *언플러그드 코딩 | *순서도 나타내기 | 창의수학여행 | | 3 | *분수의 덧셈과 뺄셈 *비와 비율 | *분수의 덧셈(1) *비율이 사용되는 경우 | 수학리더 | | 2 | 4 | *언플러그드 코딩 | *명령어 따라 움직이기 | 창의수학여행 | | 5 | *분수의 덧셈과 뺄셈 *비와 비율 | *받아올림이 있는 진분수의 덧셈 *백분율 알아보기 | 수학리더 | | 6 | *분수의 덧셈과 뺄셈 *비와 비율 | *대분수의 덧셈 *단원 마무리 | 수학리더 | | 3 | 7 | *황금비 | *황금 분할자 | 창의수학여행 | | 8 | *분수의 덧셈과 뺄셈 *여러가지 그래프 | *진분수의 뺄셈 *그림그래프로 나타내기 | 수학리더 | | 9 | *분수의 덧셈과 뺄셈 *여러가지 그래프 | *받아내림이 없는 대분수의 뺄셈 *띠그래프 알아보기,나타내기 | 수학리더 | | 4 | 10 | *황금비 | *황금비 도형 | 창의수학여행 | | 11 | *분수의 덧셈과 뺄셈 *여러가지 그래프 | *받아내림이 있는 대분수의 뺄셈 *원그래프 알아보기,나타내기 | 수학리더 | | | | | | | 5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