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교육공무원 성과상여금 '성과 평가기준' 공개 정량평가 방법에 따른 교사 다면평가 평가대상자별 세부평가표 평가기간 : 2023.3.1.~2024.2.29. 소속: 전주화정초등학교 직위: 교사 성명: (인) 평가요소 | 평가 내용 및 세부 기준 | 점수배점 | 평정점 | 가. 학습지도 (30점) | 수업시수 (20) | 22시간 초과 | 20점 | | 22시간 | 19점 | 22시간 미만 | 18점 | 수업공개 (10) ※교내수업공개 (내부결재 득할 시) 인정 | 외부 수업공개 1회 이상+교내 수업공개 2회 이상 | 10점 | | 2회 이상 | 9점 | 2회 미만 | 8점 | 나. 생활지도 (30점) | 담임학년 곤란도 (통합학급 +1점) | 1,5,6학년 담임 | 19 | | 2,3,4학년 담임 | 18 | 교과전담, 보건, 영양, 상담, 사서 | 17 | 지도기간 | 6개월 초과(교원 휴가, 육아휴직 제외) | 10점 | | 6개월 이하(교원 휴가, 육아휴직 제외) | 5점 | 다. 담당업무 (30점) | 특수업무 | 부장 | 30점 | | 과중업무 | 보건, 영양, 사서, 상담 | 26점 | | 일반업무 | 그 외 업무 | 24점 | | 라. 전문성 개발 (10) | 연수이수 (기간: 2023.1.1. ~2023.12.31.) | 60시간이상 | 9점 | | 45시간 ~ 59시간 | 8점 | 31시간 ~ 45시간 | 7점 | 30시간미만 | 6점 | 연구대회 및 교육발전 (평가기간 내) | 각종 연구대회, 연구회, 지원단, 연수회, e-평가위원, 교과서 개발, 장학자료 개발 등 객관적 참여 실적 있을 시(참여 결과물 제출) | 1점 | | 총 점(100점) | 점수 합계 | | 동점자 우선 순위: 1.담당업무 2.담임학년곤란도 3.본교근무경력 4.총경력 |
<다면평가자 확인> 다면평가자1 | 다면평가자2 | 다면평가자3 | 다면평가자4 | 다면평가자5 | 다면평가자6 | 다면평가자7 | | | | | | | |
다면평가관리위원회 위원장: (인) 확인자: (인)
정성평가 평가사항 | 구분 | 평가사항 | 평가요소 | 평가내용 | 교사 | 1. 근무수행태도 | 교육공무원으로서의 태도 (10점) | 1) 교육자로서 품성을 갖추고 직무에 충실한가? | 2) 공직자로서 사명감과 직무에 관한 책임감을 갖고 솔선수범하는가? | 2. 근무실적 및 근무수행능력 | 가. 학습지도(40점) | 1) 수업교재 연구를 충실히 하는가? | 2) 학생 수준에 적합한 수업계획을 수립하는가? | 3) 학생들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가? | 4) 학생의 능력과 수준에 적합한 질문을 제시하는가? | 5) 학생들을 학습활동이나 과제 수행에 적절히 참여시키는가? | 6) 학생 특성과 요구에 적합한 수업자료 및 매체를 활용하는가? | 7) 학생의 이해도와 참여도를 수시로 점검하는가? | 8) 평가 결과를 수업개선을 위한 자료로 적극 활용하는가? | 나. 생활지도(30점) | 1)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하여 노력하는가? | 2) 상담을 통해 학생이 당면한 문제를 원만히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가? | 3) 학생의 적성과 특기를 고려하여 진로ㆍ진학 정보를 제공하는가? | 4) 학생들이 학급에서 친구들과 잘 어울려 생활하도록 지도하는가? | 5) 안전사고 및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는가? | 6) 학생들이 올바른 기본생활습관(언어, 행동, 예절, 질서 등)을 기르도록 지도하는가? | 7) 학생들이 건전한 가치관과 도덕성을 갖추도록 지도하는가? | 다. 전문성개발(5점) | 1)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연구활동에 적극적인가? | 2)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연수활동에 적극적인가? | 라. 담당업무(15점) | 1) 담당 업무를 정확하고 합리적으로 처리하는가? | 2) 담당 업무를 창의적으로 개선하고 조정하는가? | | ※ 학습지도 평가내용은 수업을 하지 않는 교사에 한하여 학교 자율로 수정 및 추가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세부 기준은 해당 학교에서 정함. |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