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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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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수능 원서접수 및 수시 전형(학교장추천포함) 안내
작성자 *** 등록일 24.08.19 조회수 340
첨부파일

2025학년도 수능 원서접수 및 수시 전형(학교장추천포함) 안내문

1. 주요일정

수능 원서접수 기간: 2024. 8. 22.() ~ 9. 6.() 09:00~17:00(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수시모집 원서접수: 2024. 9. 9.() ~ 9. 13.() (3일 이상)

대학수학능력시험: 2024. 11. 14.() 

 

* 지원자준비물 

1. 신분증(원서 접수 시 본인 확인용으로 활용)

2. 여권용 규격 사진(가로3.5cm×세로4.5cm) 2(응시원서와 수험표 부착용)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입력 시스템 사용 시,수험생이 사진 파일 직접 업로드

3. 첨부된 응시원서(기록용) - 미리 작성 후 학교방문 시 제출(온라인 사전 입력 시 제출 생략)

4. 응시수수료 : 응시 영역 수에 따라 3단계로 차등 징수함.

[재학생은 접수 후 행정실 수납

졸업생은 본인명의, 접수당일 계좌이체(신협 132131992003 김학례) 요망(현금 수납도 가능함)]

응시 영역 수

4개영역 이하

5개영역

6개영역

응시수수료()

37,000

42,000

47,000

5. 저소득층 수급 자격 보유자(응시수수료 면제자)

1) 졸업생, 검정고시합격자, 기타학력인정자, 재학생 중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 원서

수하는 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아래의 서류 중 해당하는 서류 제출

구분

제출 서류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법정차상위계층

장애인연금 수급자 확인서

장애수당 수급자 확인서

자활근로자 확인서

차상위 본인부담경감 대상자 증명서

차상위계층 확인서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한부모가족 증명서

해당 증명서는 접수시작일로부터 최근 1개월 이내(2024. 7. 23.이후) 발급분부터 유효


2. 수능 응시원서 온라인 입력 안내

 

 

 1. 시스템 사용일정 

* 신규 입력 : 2024. 8. 22.(~ 9. 3.() 18:00

* 내용 변경 : 2024. 8. 22.(~ 9. 6.() 17:00

2. 접수처 방문 : 2024. 8. 22.() ~ 9. 6.() 17:00

해당 일정이 아닌 경우본 시스템 이용 및 응시원서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3. 수시모집 원서접수 유의 사항

  

* 대학의 원서접수기간을 확인하시고, 6회 지원가능 횟수에 유의하세요!

○ 각 대학은 9.9.() ~ 9.13.() 3일 이상을 정하여 접수를 받기 때문에 대학마다 접수기간이 다릅니다. 희망대학 수시모집요강의 원서접수 마감일(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또한 원서접수가 완료되어 수험번호가 생성된 원서는 취소할 수 없으며, 6회를 초과하여 지원할 수 없습니다(교육대학 포함, 산업대학.전문대학 제외). 원서접수를 완료하기 전에 희망전형, 모집단위를 꼼꼼히 확인하세요.

 

* 수시모집 합격자는 정시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2025학년도 수시모집에 합격한 자(교육대학, 산업대학, 전문대학 포함)는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2025학년도 정시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최초·충원 합격자 모두 해당되며 등록할 의사가 없어도 정시·추가모집 지원 불가

 수험생은 등록기간 내에 1개 대학에만 최종 등록하여야 하며, 이중등록된 경우 대입지원 위반자가 되어 합격사실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0’원 고지서도 은행에서 수납 확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수시모집 합격자는 등록 기간 내에 등록(예치금 납부, 문서등록 등)’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금(예치금) 면제 대상자라도 등록금(예치금) 고지서를 확인하시어 등록금(예치금) 납부하셔야 합니다. 대학에 따라 사전면제(‘0’원고지서) 또는 사후환불(‘장학금’) 제도를 운영하므로, ‘등록금(예치금) 고지서의 금액 반드시 확인하세요.

 ‘0’원 고지서는 은행을 방문하여 수납 확인을 받아야 등록 의사를 표명한 것으로 봅니다.

최종 등록(등록금 납부) 관련 내용은 반드시 대학별 공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희망전형의 지원자격 요건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학은 전형별 지원자격 요건을 검증하기 위해 추가서류를 제출받고 있으며, 지원자격이 충족되지 않으면 합격취소(입학취소)될 수 있습니다.

 

* 공통원서는 미리 작성하여 원서접수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표준 공통원서 접수서비스가 사전 오픈하여 미리 공통원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한 번 작성한 공통원서는 여러 대학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표준 공통원서 접수서비스는 Windows OS를 기반으로 Chrome 또는 MS Edge 브라우저를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통원서를 수정하고 저장한 경우 하단의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해야 타 대행사에도 수정 내용이 적용된다는 점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원서접수 마감 시점에 사용자가 집중될 경우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등의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미리 자신의 컴퓨터에서 원서접수 대행사에 접속하여 통합회원 가입과 공통원서 작성에 문제가 없는지 미리 확인하고 준비할 것을 당부 드립니다.

 

* 아울러 허위 원서접수뿐 아니라 모의지원 시스템상 허수 지원도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희망대학의 모집요강을 반드시 확인하시어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대입 문의는 학교 담임선생님, 3학년실(063)280-7646),

대입상담센터(1600-1615), 대입정보포털(adiga.kr)로 연락주세요.

 

4. 학교장추천전형 추천서 접수(졸업생도 신청가능)

* 학교장추천전형 지원 시 재학 중인(또는 졸업한) 고등학교와 반드시 사전협의 후

원서접수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학교장 추천입학 대상자 선발 규정 제 6호 선정절차

 

1. 학부모의 동의를 얻어 학생 본인이 담임교사(졸업생의 경우 3학년 부장)에게 학교장 추천 전형에

지원할 것을 의뢰하고, 학교장 추천전형 지원서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2.담임교사의 추천을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해당 학년협의회에서는 선정기준에 의거하여 추천인원의

2배수를 1차로 선발한다.

3. 1차 선발된 자를 대상으로,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에 의거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학교장 추천 신청서 작성 및 제출(8.19() ~ 8.30()) - 학년 협의회 : 추천인원의

2배수로 1차선발(9.2()) - 최종선발(9.3()) 학교장추천전형 추천서접수:2024. 9. 19.() ~ 9. 25.()

2024. 8.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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