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만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중점교육활동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다독다독(多讀多讀) 행복한 독서 여행

가. 목적
책과 소통하고 체험하는 학교 독서교육 계획과 연계하여 내실 있는 독서교육을 추진함으로써 학교교육과정을 통해 배우는 가치와 지식이 내면화되어 온전한 삶을 가꾸고자 한다. 깊이 있는 독서교육으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터득하여 심미적 감성과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역량을 신장시키도록 한다.
나. 방침
1) 학년별 다양한 독후활동 지도 및 인성교육 실시
 - 행복한 책읽기(아침시간 북모닝 운영, 가정과 연계한 금요일 책 읽는 날 운영)
2) 학년별 교과연계 도서 선정 후 학년 특성에 맞게 온 책 읽기
 - 저학년: 선생님이 읽어주는 그림책(집중해서 듣기, 일상과 관련짓기)
 - 중학년: 함께 읽고 토론하는 우리(인물 탐구하기, 내 생각 표현하기)
 - 고학년: 깊이 읽고 함께하는 독서 프로젝트(다르게 생각하기, 문제해결하기)
3) ‘도전! 글쓰기’활동 및 글 모음 전시회: 학생 개개인의 창작물을 독서주간에 전시하며 서로의 작품을 읽어보고 느낌을 나누는 기회 마련
다. 추진내용

추진내용

라. 기대효과
1) 교육과정 분석 및 재구성을 통한 독서·토론 교육으로 학생의 미래 핵심 역량 신장
2) 깊이 있는 독서와 토론 활동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
3) 학생 활동 중심 독서 수업을 통하여 교실 수업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