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코로나19 대응 안내문(9월2주)
작성자 이세희 등록일 20.09.09 조회수 198


 
1.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수칙 실천 재강조(가정내 협조사항)
 
○ 매일 아침 학생의 건강상태를 확인 후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 
○ 코로나19 의심증상자 조기 발견, 등교 중지 등으로 감염전파 및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등교 전에 다음의 ①,②,③에 해당하는 경우는 담임교사에게 연락

- 매일 수시로 발열체크 하기
  ① 코로나19 임상증상이 나타난 경우 반드시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진료·검사 받기
 ※ 코로나19 임상증상 : 37.5℃이상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두통, 근육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②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은 경우
  ③ 확진자와 접촉하여 선별검사소(보건소)에서 자가격리 통지를 받은 경우 (가족이나 동거인 포함)

○ 올바른 마스크 착용하기 = 실내, 실외 마스크 쓰기, 손씻기
○ 밀폐·밀집·밀접 시설 등 다수가 모이는 다중이용시설 이용하지 않기

 
 
2. 새로운 자가진단 시스템에 대한 Q&A


Q1>스마트폰이 없을 경우 어떻게 자가진단에 참여하나요?
A>건강상태 자가진단은 스마트폰 외 PC 등 다른 기기에서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웹 브라우저(Internet Explorer, Chrome, Safari, Firefox 등)에서 https://hcs.eduro.go.kr로 접속하여 자가진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Q2>자가진단 설문 참여 기기를 바꾼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자가진단 앱을 새롭게 설치하고 최초 로그인을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Q3>앱을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하는 경우 로그인 정보 및 알림 내역이 유지되나요?
A>앱을 삭제하면, 모든 정보(비밀번호 설정 정보 및 수신한 알림)가 삭제됩니다.


Q4>자가진단 대상자의 본인 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전학생)
A>자가진단 시스템에 등록된 참여자의 관리정보(인적정보 또는 학적정보)가 불일치 하여 생기는 에러 내용으로 학교의‘자가진단시스템 기관(학교)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5>자가진단 앱 로그인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A>사용자가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학교 관리자(담임/부서)에게 비밀번호 초기화를 요청하여 최초 접속절차와 동일한 방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 초기화 메뉴 : 관리자 페이지 접속 → 대상자 관리 → 대상자 수정 → 초기화
※ 추후, 본인이 비밀번호를 초기화 할 수 있도록 기능 구현 예정


Q6>자가진단 앱에서 참여자로 누구를 몇 명까지 추가할 수 있나요?
A>학부모(또는 보호자)가 자녀의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자녀를 참여자로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할 수 있는 참여자 수에 제한은 없습니다.


Q7>실수로 잘못된 응답 내용을 제출하였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건강상태 자가진단 응답 내용을 다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 목록에서 응답 내용 수정이 필요한 대상자를 선택한 후 다시 설문에 응답 후 제출하면 됩니다.
※ 다시 제출할 경우, 기존 제출한 내용은 삭제되고 다시 제출한 결과만 반영
※ 당일 제출한 응답 내용만 수정 가능, 지난 일자의 응답 내용은 수정 불가
 

이전글 행복한 빛샘 학부모 특강 신청 안내
다음글 2020. 9월 학부모교육 운영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