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수칙 실천 재강조(가정내 협조사항) ○ 매일 아침 학생의 건강상태를 확인 후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 ○ 코로나19 의심증상자 조기 발견, 등교 중지 등으로 감염전파 및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등교 전에 다음의 ①,②,③에 해당하는 경우는 담임교사에게 연락
- 매일 수시로 발열체크 하기 ① 코로나19 임상증상이 나타난 경우 반드시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진료·검사 받기 ※ 코로나19 임상증상 : 37.5℃이상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두통, 근육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②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은 경우 ③ 확진자와 접촉하여 선별검사소(보건소)에서 자가격리 통지를 받은 경우 (가족이나 동거인 포함) ○ 올바른 마스크 착용하기 = 실내, 실외 마스크 쓰기, 손씻기 ○ 밀폐·밀집·밀접 시설 등 다수가 모이는 다중이용시설 이용하지 않기 2. 새로운 자가진단 시스템에 대한 Q&A
Q1>스마트폰이 없을 경우 어떻게 자가진단에 참여하나요? A>건강상태 자가진단은 스마트폰 외 PC 등 다른 기기에서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웹 브라우저(Internet Explorer, Chrome, Safari, Firefox 등)에서 https://hcs.eduro.go.kr로 접속하여 자가진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Q2>자가진단 설문 참여 기기를 바꾼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자가진단 앱을 새롭게 설치하고 최초 로그인을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Q3>앱을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하는 경우 로그인 정보 및 알림 내역이 유지되나요? A>앱을 삭제하면, 모든 정보(비밀번호 설정 정보 및 수신한 알림)가 삭제됩니다.
Q4>자가진단 대상자의 본인 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전학생) A>자가진단 시스템에 등록된 참여자의 관리정보(인적정보 또는 학적정보)가 불일치 하여 생기는 에러 내용으로 학교의‘자가진단시스템 기관(학교)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5>자가진단 앱 로그인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A>사용자가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학교 관리자(담임/부서)에게 비밀번호 초기화를 요청하여 최초 접속절차와 동일한 방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 초기화 메뉴 : 관리자 페이지 접속 → 대상자 관리 → 대상자 수정 → 초기화 ※ 추후, 본인이 비밀번호를 초기화 할 수 있도록 기능 구현 예정
Q6>자가진단 앱에서 참여자로 누구를 몇 명까지 추가할 수 있나요? A>학부모(또는 보호자)가 자녀의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자녀를 참여자로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할 수 있는 참여자 수에 제한은 없습니다.
Q7>실수로 잘못된 응답 내용을 제출하였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건강상태 자가진단 응답 내용을 다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 목록에서 응답 내용 수정이 필요한 대상자를 선택한 후 다시 설문에 응답 후 제출하면 됩니다. ※ 다시 제출할 경우, 기존 제출한 내용은 삭제되고 다시 제출한 결과만 반영 ※ 당일 제출한 응답 내용만 수정 가능, 지난 일자의 응답 내용은 수정 불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