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불카드 교부(수령) 기간 및 사용 범위 구 분 | 내 용 | 선불카드 교부 기간 및 수령방법 | * 학생 수령: 2023. 9. 19.(화) ~ 10. 6.(금) 기간 중 학교별 순차적 배부 * 학부모 수령 - 우편 배송(수령): 2023. 9. 25.(월) ~ 10. 6.(금) - 은행 방문 수령: 2023. 10. 4.(수)∼10. 13.(금)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은행 별도 안내) | 카드 기명등록 | 선불카드 수령 후 기명 등록하여야 사용 가능 | 사용기한 | 2024. 2. 29.(목) ※ 기한 내 미사용 포인트는 환급 또는 이월 사용 불가, 미사용잔액은 전라북도교육청으로 환수함 | 사용범위 (업종 제한) | ※ 전북에듀페이 선불카드는 학습 및 진로 활동을 위한 교육비(카드)로 사용처에 제약이 있을 수 있음을 양해바랍니다. 서점, 문구점, 화방, 컴퓨터(주변기기 포함), 교육(학습)기자재, 독서실, 스터디카페, 자기개발·문화체험 활동(영화, 공연, 전시회, 박물관, 스포츠관람, 숙박), 진로?적성 검사(심리상담?아동발달센터) ※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라북도 내 사용, 온라인·백화점·대형마트 등 사용 불가 ※ 사용처는 카드사의 업종분류 등으로 일부 제약될 수 있음 < 사용 가맹점 목록: 도교육청 누리집 학교안전과-업무마당(전북에듀페이) 참고 > |
□ 선불카드 사용·관리 유의사항 * 카드 사용은 수령 후 기명 등록(수령자 정보 등록)하여야 사용 가능 - 무기명 선불카드로 발급되므로 분실·도난 시 지원 금액 (바우처) 손실 등의 위험 요소 대비, 학부모에게 안전하게 전달 등을 위해 기명 등록 · 사용 ※ 다만, 기명 등록 상황 등을 고려하여 일정기간 경과 후 기명 등록 여부 관계 없이 사용 가능하도록 할 예정 - 기명 등록 방법: 「모바일 앱」 또는 「전북은행 영업점」 등을 통해 가능 → 뒷면 참고 < 카드 기명 등록 시 혜택사항 > * 카드 분실 시 은행에 분실신고, 사용정지 신청 및 재발급 가능(재발급 비용 없음) * 이용 내역 및 잔액 사용 등 알림서비스 제공 * 이용금액 소득공제 등 연말정산 금액 포함 |
* 현금 또는 유가증권으로 교환할 수 없으며 카드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 또는 판매할 수 없음 * 카드 분실·도난 시 재발급 - 사용자(본인)가 전북은행(1588-4477)에 카드 거래 정지,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 - 카드 재발급 시에는 미사용 잔액(바우처)이 충전됨 * 카드 사용잔액 확인 - 카드 사용 시 이용내역 및 잔액 문자메시지 알림, 전북은행(1588-4477>581번) 확인 등 * 기타: 선불카드는 마그네틱(MS) 전용카드로 긁는 방식(카드 단말기)으로 결제함 ☎ 문의처(선불카드 기명등록 방법 및 재발급 등 관련): 전북은행(1588-447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