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32회 정고인 축제 화야제 개최
작성자 *** 등록일 17.05.11 조회수 312
첨부파일

   지난 510일 제 32회 정고인 축제 화야제가 진행되었다. 이번 축제는 정읍고 학생들뿐만 아니라 전교사와 학부모, 지역사회 주민들이 모두 함께 모여 즐겁고 뜻 깊은 시간을 보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어느 때보다 학생회 간부들이 적극적으로 축제 기획 및 진행에 참여하였으며, 간부들뿐만 아니라 일반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까지 수렴반영하여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

 

오전 9시에 시작된 1부 여는 마당에서는 전교생이 참석한 가운데 각 학급의 학급소개 게시물 전시 및 영상전 상영이 있었다.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학생들과 담임선생님들의 열연으로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던 학급 UCC와 학생들의 반에 대한 애정을 확인할 수 있었던 학급 게시물 전시 시간이 지난 후 각 반에서 마련한 정고 기네스 놀이마당이 진행되었는데, 간단한 게임 속에서도 각 반이 이런 놀이마당을 마련하기 위해 얼마나 노력하였는지를 엿볼 수 있었다. 점심식사 후 2부 정고마당에서는 동아리 테마방과 정고 게임리그가 진행되었는데, 모든 체험 부스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운영하였으며, 학생들은 친구들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체험 부스에 찾아가 스티커를 제시하고 친구들이 마련한 활동을 즐겼다. 또한 치열한 접전 속 학생들의 열띤 응원을 받은 정고 게임리그 역시 성황리에 잘 치러졌다.

 

저녁식사 후에는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3부 어울림 마당이 이어졌는데, 강지선 선생님과 학생의 듀엣무대와 정고밴드 공연, 정고래퍼, 영어팝송(korean ganster), 정고가요제, 패션왕, 학생회 무대, 타학교 공연 등 다채롭게 꾸며졌으며, 능숙한 진행자들 덕에 무대에 직접 참여하지 않은 관객들과 다른 학교에서 온 관객들도 어색함 없이 참여하여 즐길 수 있었다.

 

이번 축제는 정고인의 다양한 재능과 아이디어를 펼치는 기회의 장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자율적이고 민주적인 학생중심의 축제문화 풍토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학부모회의 먹거리장터 운영과 타 학교와의 무대 공유를 통해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의 주민들이 함께 교류하는 장이 되었다.



이전글 5월 안보홍보 영상
다음글 2017년도 다자녀가정(셋째) 고등학생 학자금 신청 안내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