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예방 학사운영 및 원격수업 운영 안내 |
||||||||||||||||||||||||||||||||||||||||||||||||||||||||||||||||||||||||||||||||||||||||||||||||||||||||||||||
---|---|---|---|---|---|---|---|---|---|---|---|---|---|---|---|---|---|---|---|---|---|---|---|---|---|---|---|---|---|---|---|---|---|---|---|---|---|---|---|---|---|---|---|---|---|---|---|---|---|---|---|---|---|---|---|---|---|---|---|---|---|---|---|---|---|---|---|---|---|---|---|---|---|---|---|---|---|---|---|---|---|---|---|---|---|---|---|---|---|---|---|---|---|---|---|---|---|---|---|---|---|---|---|---|---|---|---|---|---|---|
작성자 | *** | 등록일 | 21.03.11 | 조회수 | 927 | |||||||||||||||||||||||||||||||||||||||||||||||||||||||||||||||||||||||||||||||||||||||||||||||||||||||||
첨부파일 |
|
|||||||||||||||||||||||||||||||||||||||||||||||||||||||||||||||||||||||||||||||||||||||||||||||||||||||||||||
코로나19 예방 학사운영 및 원격수업 운영 안내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귀 가정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2021학년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학사운영 방안에 따라 2021학년도 원격수업을 아래와 같이 운영하고자 합니다. 학부모님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학생들이 원격수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학습 환경 조성 및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1. 2021학년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학사운영 방안
2. 학년별 등교 및 원격수업 실시 일정 안내(단,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특수교육 대상학생 전학년 등교수업 ※ 상황에 따라 학사일정은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이 있는 경우 별도 안내 예정. ※ 2021학년도 학기 초에 신입생의 등교를 확대하고, 1학기 전체일정은 학년별 등교수업 일수를 동등하게 운영 예정. 3. 수업 시간표 안내 (단,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사전에 안내함) 가. 원격수업 시간표는 등교수업 시간표와 동일하게 운영함 (단, 수요일은 5교시 수업 실시)
4. 원격수업 유형 가. 원격수업 유형별 운영 형태 (※ 두가지 이상 병행 가능)
나. 주간 단위 원격수업 계획 안내: 『학교홈페이지-교육활동-원격수업 계획안내』에 탑재 다. 원격수업은 다양한 유형의 원격수업 형태를 교과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하며 학생의 수업 참여 및 교사?학생 간 상호작용을 활성화함 5. 원격수업 플랫폼 안내 (1) 원격수업 플랫폼: 전북 e-학습터(https://cls11.edunet.net) 가. 내용: 실시간 화상 조종례, 교과 수업, 창의적체험활동 수업, 화상수업 등 실시 나. 2021학년도에 전북 e-학습터가 새롭게 변경됨에 따라 원격수업 시작 전까지 학생들은 클래스 가입을 완료하고 동영상 매뉴얼을 시청하여 방법을 숙지해야 함 (2) 교사-학생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플랫폼: 학급 홈페이지 및 단체 채팅방 가. 내용: 교과(담임)교사와의 원활한 소통, 학습 안내, 실시간 피드백, 출석 확인, 과제 제출, 접속 불량 등으로 인한 대체 학습 제공 등의 용도로 활용 (3) 플랫폼 가입 및 접속 확인 점검 완료: 학년별 원격수업 시작 전일까지
6. 원활한 원격수업을 위한 학생 준비사항 가. 수업 시간표 및 주간 단위 원격수업 계획 확인 나. 원격수업을 위한 수업환경 점검 (기기작동 유무 및 충전상태 확인) . 콘텐츠 활용/과제수행 수업: 다음 중 택1(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PC, 데스크탑 컴퓨터) . 실시간 쌍방향 화상수업: 가 항과 동일하나 데스크탑컴퓨터의 경우 웹캠, 이어폰 필수 다. 원격수업 플랫폼 로그인, 게시판 및 알림(쪽지) 확인 라. 학급 단체 채팅방 알림 확인 (교과(담임)교사의 채팅 메시지, 각종 공지 사항 등을 확인) 7. 원격수업의 출결 관리 가. 출결확인: 교과 담당교사가 당일 교과별 차시단위로 실시하되, 3일(수업일 기준)내 최종 출결 확인 . 실시간 쌍방향 수업은 당일(해당 시간)이 원칙이며, 접속불량 등으로 대체학습 제공한 경우 3일내 최종 확인 나. 접속 불량 등으로 실시간 쌍방향 수업에 참여하지 못한 경우, ★e-학습터쪽지, SNS, 유선전화,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해 ★교과교사에게 연락하여 대체학습 안내를 받고 수행해야 출결이 인정됨 다. 수업 시간 내에 정당한 사유 없이 수업에 참여하지 않거나 최종 출결 확인 기간 내에 학생의 출결이 확인되지 않는 학생의 경우에는 ‘미인정 결과’로 처리 라. 기타 사유(질병, 등교중지 대상 학생, 고위험군 학생, 기타 미등교 학생, 예방접종 등)에 의한 출결은 담임교사가 증빙서류 등을 통해 확인 후 「2021학년도 원격수업 출결 가이드라인」에 따라 출결처리함 8. 기타 주의사항 가. 실시간 쌍방향 화상수업 플랫폼 사용 시 서버 문제, 접속 오류 등의 문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교과 지도교사에게 신속하게 연락하여 학습 안내를 받기 바랍니다. 나. 선생님이나 친구들의 얼굴 사진을 허락 없이 찍어서 저장하는 행위, 각종 SNS(카톡, 밴드, 페이스북 등)나 유튜브 등에 올리는 경우 법적으로 책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 교과(담임)교사가 제공하는 Zoom 초대 링크 및 비밀번호는 절대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면 안 됩니다. 라. 저작권법(제25조 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은 플랫폼(Zoom 등)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마. 원격수업 중 각종 학교폭력, 저작권법 위반 및 초상권, 교권 침해 등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기 바랍니다. 9. 원격수업의 학생평가 및 학생부 기재 원칙 가. 원격수업에서 학생의 수행 과정 및 결과를 직접 관찰·확인하여 평가하고 학생부에 기재 가능함 나. 원격수업에서 학생의 수행 과정 및 결과를 직접 관찰·확인하지 못할 경우 등교수업에서 평가하고 학생부에 기재 가능함
2021. 3. 11. 정 읍 중 학 교 장
|
이전글 | 2021년 1학기 KAIST 사이버영재교육 과정 수강생 모집 안내 |
---|---|
다음글 | 2021학년도 정읍중학교 우유구매 소액수의(단가) 견적제출 안내 공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