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학년도 연구학교 현장 협의 및 실증수업 운영 계획(2차) | | |
가. 일시 - 2025. 9. 11.(목) 13:50~15:30, - 2025. 9. 12.(금) 12:30~16:30 나. 장소: 본교 해당 교실 및 교무실 다. 세부 일정 순 | 일시 | 협의 내용 | 장소 | 비고 | 1 | 2025. 9. 11.(목) 13:50~15:30 | 실증수업 및 사후 협의(6학년) | 6-1교실 | 사전신청자 | 2 | 2025. 9. 12.(금) 12:30∼13:00 | 학교장 면담(학교 현황 청취) | 교장실 | 학교관리자, 장학사, 연구사 | 3 | 13:00∼13:50 | 실증수업 참관(1,3,4,5학년) | 해당 교실 | 장학사, 연구사, 사전신청 교사 희망 학부모 및 교사 | 4 | 13:50∼15:00 | 실증수업 관련 수업 나눔 | 5 | 15:00∼16:00 | 연구학교 운영 협의 - 연구 계획서(보고서) 보완 협의 - 연구학교 운영상의 애로점, 건의사항 등 | 교무실 | 학교관리자, 연구학교 담당, 대표수업 교사 장학사, 연구사 등 | 6 | 16:00∼16:30 | 기타 협의 | 교무실 |
라. 실증 수업 세부 내용 순 | 일시 | 과목명 | 주제 | 교사명 | 장소 | 비고 | 1 | 2025.9.11.(목) 6교시 | 사회 | 컬처 박스로 이어지는 우리 :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실천 굿즈 소개 자료 만들기 | 김○○ | 6-1교실 | | 2 | 2025.9.12.(금) 5교시 | 국어 | 새로운 낱말을 배워요 | 정○○ | 1-1교실 | | 3 | 2025.9.12.(금) 5교시 | 국어 | 컬처 박스로 이어지는 우리 : 우리 지역의 특색을 담은 물건 소개 자료 만들기 | 김○○ | 3-1교실 | | 4 | 2025.9.12.(금) 5교시 | 국어 | 컬처 박스로 이어지는 우리 : 우리나라의 전통을 담은 물건 소개 자료 만들기 | 박○○ | 4-1교실 | 대표수업 | 5 | 2025.9.12.(금) 5교시 | 미술 | 컬처 박스로 이어지는 우리 : K-컬처 홍보 물건 소개 자료 만들기 | 김○○ | 5-1교실 | |
*사후 협의는 수업 직후 동일 교실에서 이루어짐 마. 사전 준비 사항 - 연구학교 운영계획서 3부 내외, - 연구과제별 추진 실적 - 월중 연구학교 업무 추진 일정표 및 연구위원별 업무 추진 결과물 - 연구학교 실증수업 공개 계획 및 실적 - 실증수업 교수.학습과정안 및 실증수업 참관록 - 기타 연구학교 운영 관련 자료 - 외부 손님 방문에 따른 교직원 주차 협조 및 내빈용 실내화 준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