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태 | 활동 주제 | 운영기간 | 운영 방법 | 비고 |
공통 | 책나무 꿈나무 | 4.19-4.23 | 책을 읽고 느낀 점을 나뭇잎 모양의 붙임쪽지에 써서 책나무에 붙인다. | 2증 도서관 앞 복도에 보드 설치 및 게시 |
초성퀴즈 | 4.19-4.23 | 도서 제목의 자음과 힌트가 적힌 문제지를 학생들이 뽑아 문제의 답을 맞힌다. | 참고 문항 학년군별 배부 (비타민) |
도서관은 □다 | 4.19-4.23 | ‘도서관은 다’에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쓴다. | 2층 도서관 내 화이트보드 |
내가 만든 책갈피 | 4.19-4.23 | 준비된 재료를 이용하여 개성이 담긴 나만의 책갈피를 꾸민다. | 재료 제공 |
학급별 | 책읽는 아이 | 4.23(금)3-4교시 | 읽었던 책 중 기억에 남는 장면 중 1가지를 골라 책읽는 아이 만들기 | 1학년 |
안녕! 나야! | 〃 | 책을 읽고 책속의 등장인물 그리기 | 2학년 |
등장인물 만들기 | 〃 | 이상하게 매력있닭 - ‘짜장’, ‘단무지’ 만들기 온책읽기 활동으로 이어짐 | 3학년 |
책 표지 그리기 | 〃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책 읽고, 표지 그려보기 | 4학년 |
내 손으로 만든 책 | 〃 | 전통 책 매기 방법으로 수제 공책 만들고 표지 꾸미기 | 5학년 |
서찰을 전하는 아이 | 〃 | ‘서찰을 전하는 아이’ 함께 읽고 소감 나누기 | 6학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