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수련원 로고이미지

수련후기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4년 제2회 1기 정읍고 수능생 힐링 캠프 소감문입니다.
좋아요:0
작성자 신해정 등록일 24.11.19 조회수 50

정읍고등학교 3학년 3반 한○윤

 요가라는 활동을 통해서 공부로 굳어있던 몸을 푸는 활동과 수능으로 인해 혼란스러웠던 고3들을 안정시켜줄 명상활동이 크게 기억에 남았습니다. 또 다음으로는 예비 성인들을 위해 재테크 방법들을 자세히 알려주며 돈을 쓰는 법과 모으는 법, 굴리는 법 등을 알려주는 활동과 재미라는 오아시스를 찾아 나선 고3들의 목을 축여줄 가뭄의 단비 같은 공연들까지 한 개도 거를 타선이 없는 아주 완벽한 시간표와 활동들이었습니다. 이러한 기회를 제공해주신 선생님들에게 큰 감사를 드리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읍고등학교 3학년 2반 이환 

 수련회에서 클래식 공연과 K-pop 댄스 무대를 본 소감은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클래식 공연은 우아하고 감동적인 분위기를 선사하며 음악의 깊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반면, K-pop 댄스 무대는 에너지 넘치고 화려한 퍼포먼스로 분위기를 완전히 반전 시켰습니다. 두 공연이 각각 다른 매력을 보여주며 다양성을 느끼게 해준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이런 색다른 경험들이 조화를 이루며 수련회가 더욱 특별하게 느껴졌습니다.

 

정읍고등학교 3학년1반 유○준 

 퍼스널 컬러 진단하면서 쿨톤이 몸에 맞는다는 점을 알게 되었고 재테크 강연을 들으면서 대학 이후에 자산을 어떻게 관리해야할지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좋았구요. 평소에 친구들끼리는 접하기 힘든 클래식 음악 무대들을 즐길 수 있어서 흔히 경험하지 못할 힐링을 하게 된 것같습니다!! 남원 수련원 너무 좋아요.


정읍고등학교 3학년4반 김○철

 수련회에서 가장 재밌었던 활동은 아무래도 저녁에 나를 흥에 달아오르게한 콘서트와 헤어 디자인이지 않을까?싶다. 콘서트에는 예쁜 사회자 누나, 멋있는 성악가 형,누나, 멋진 댄서 누나, 황홀함을 안겨준 연주자 형,누나, 멋진 댄스팀까지 전율이 흐르지 않는 순간이 오지 않았다고 한다면 거짓말일 것이다. 헤어 디자인에서는 예쁜 선생님께서 아주 친절하게 나에게 맞는 스타일을 알려주시면서 좀 꾸며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했다. 정말 수고스럽기도 하셨고. 재밌었던 순간은 매순간이었다. 다섯 그루의 나무를 보여주고, 앞에서 나무인 것을 고르라고 한다면 전부를 택하지 않겠는가?? 그럴정도로 모든 매우 짧고, 긴 순간 순간마다 너무 재밌고, 행복한 시간들이었다. 이런 활동들을 하면서 "아 다시 와서 할게 별로 없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뒤바꿔주었고, 오히려 신선한 경험들을 많이 하게 된 것 같아서 행복했다. 또한 익숙한 지리를 통해 동선 이동 시간을 줄이면서 장소에 맞게 도착할 수 있었던 것도 좋았다. 대신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수고하신 공연자, 사회자분들께 감사 인사 못 드린점이 아쉬웠다. 여기에 남겨보자면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저희들도 덕분에 너무 재밌는 시간들 보내게 된 것 같아서 뭔가 보답하고 싶은 느낌이 들 정도에요. 저희에게 좋은 경험을 주시고, 그러기 위해 귀중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앞으로도 행복한 인생이 그리고 그 끝은 행복한 결말이 기다리고 있을거예요. 그 앞길을 응원합니다!!>< 이참에 친구들과 선생님께 각각 하고 싶었던 말도 덧붙이자면 친구들아! 우리는 뭐든 열심히 했고, 열렬히 바라면서, 즐겁게 살아온 3년이었던 것 같아. 나에게 학생의 시절들은 각각 다른 의미들을 가지고 있거든 특유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시절들이었달까?? 고등학생 시절들을 생각하면 먼저 포근하고, 시원한 느낌이 들어 가장 어울리는 말은 고향 같아서. 그런점에서 고등학교에서 만난 우리는 고향 친구같이 느껴지기도 하고....... 뭔가 항상 고마움도 느껴 우리는 이제 많이 떨어져 있을지도 더 가까이 붙어있을지도 모르지만 행복하게 보내길 바래!! 그 다음은 선생님께 드리고 싶은 말을 적어보자면 3년간 저희를 포기하지 않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저희에게 많은 도움을 주셔서 정말 과분할 정도로 애정해주셔서 저희는 매일 행복하게 3학년을 고등학교를 지내게 된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힘내세요!! 항상 응원합니다!! 그리고 앞서 저희를 위해 열심히 힘써주신 남원 수련회 선생님들 강사님들 그리고 모든 관계자분들 앞으로 이 수련회에 어기는 힘들겠지만, 지금까지 너무나도 큰 추억 소중한 추억 잘 쌓아갑니다!!

모두 행복하시고, 승승장구하시길 바래요!!><

이전글 2024년 제2회 2기 장수고 수능생 힐링 캠프 소감문입니다.
다음글 2024년 제32기 남원국악예술고 수련 소감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