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수련원 로고이미지

수련후기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4년 제23기 전주상업정보고 수련 소감문입니다.
좋아요:0
작성자 신해정 등록일 24.09.20 조회수 87

전주상업정보고등학교 1학년 3반 노

 수련회 활동 중 재미있었던 활동은 국궁이다. 왜냐하면 활이라는 것을 일상에서 그리 쉽게 볼 수 없었고 친구들과 함께 즐기며 쏠 수 있는 것조차 생소하여 기억에 남는 활동이 된 것 같다. 그리고 이번 수련회.활동을 하며 같은 학교지만 많이 친하지 않았던 친구들과 대화하며 친해질 기회가 있었던 것 같다. 또한 이번 수련회 활동 뿐만 아니라 항상 고생하시며 우리를 챙겨주시는 선생님들께 한번 더 감사하고 존경하는 마음이 생겼던 것 같다.

 

전주상업정보고등학교 1학년 1반 정민 

 처음 지리산에 수련회를 간다고 했을 때 왠 이상한 데로 가나 싶고 가기 싫었지만. 막상 와서 이것 저것 체험과 활동을 하니까 너무 재미있었다. 학교에서 친하지도 않은 애들과 레크리에이션도 하고 보니 평소엔 너무나도 소심하고, 조용해 보였던 애들이 이렇게나 재미있고, 웃기고, 웃음이 많은 애들인지도 몰랐다. 그래서 더 안 친한 애들에게 관심이 생기고 그 애들이 궁금해졌다. 그리고 조금 불평이 있었다. 급식 밥을 너무 조금 주시는 것 같다 더 달라고 해도 다 먹고 와서 달라고 하라고 하니. ㅠㅠ 그래도 이것만 빼면 선생님들도 친절하시고 잘 가르쳐주셔서 너무 좋았다.

 

전주상업정보고등학교 1학년 4반 이민 

 오늘 9월 12일 수련회를 하며 정말 재밌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에코밸리 체험과 국궁 체험을 하며 처음엔 정말 오기 싫었던 수련회에 오기를 잘했다는 생각을 했고, 특히 국궁 체험은 처음 들어보고, 처음 해본 것이라 기대하지 않았는데 막상 체험해보니 너무 너무 재밌었습니다!! 활을 쏴 보는것도 처음이라 긴장되었지만 생각보다 쉬워 8발을 쏜 뒤에도 더 체험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레크리에이션을 하며 평소 어색했던 저희 반 분위기가 매우 좋아지는 게 한눈에 보였고, 저희 학교 친구들의 장기자랑을 보는 것도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수련원 선생님들 모두 친절하셨고 너무 보람찬 하루가 된 것 같아 행복했습니다! 정말 좋은 추억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주상업정보고등학교 1학년 2반 여○영 

 오늘 수련회를 와서 재미 있었던 활동은 집라인과 레크리에이션이였다. 집라인은 처음에 고소공포증 때문에 겁을 살짝 먹었지만 출발을 하고 밑에 있는 풍경들을 보고하니 재미있었다. 레크리에이션은 반 친구들과 합동 게임도 진행하고 장기자랑도 구경했다.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면서 너무 웃겨서 울 뻔도 했다.기억에 남는 것은 국궁이었다. 이번 올림픽으로 인해 양궁에 관심이 살짝 생겼는데.내가 시도해볼 거라곤 생각도 못해봤다. 국궁은 해보니 되게 복잡하고 어려웠어서 양궁선수들이 대단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수련회 와서의 나의 다짐은 우리 반 친구들과 더 협동을 하며 지내야겠다고 생각을 했다.친구와 선생님께 하고 싶은 말은 더 잘 지내고 더 잘 부탁드린다는 말을 하고 싶다. 나의 소감은 오늘 하루를 되게 의미 있고 뜻 깊게 보낸  같아 좋다. 


전주상업정보고등학교 1학년 5반 김○현

 수련회에서 가장 재밌었던 활동은 집와이어가 가장 재밌었습니다. 땀 뻘뻘 흘리면서 올라간 보람이 있을 정도로 경치도 좋고 무엇보다 시원했습니다 즐거웠던 순간은 레크리에이션 시간에 고요속의 외침 했을 때 너무 즐거웠습니다. 느낀 점은 핸드폰 걷는 점은 아쉬우나 활동은 매우 즐거웠다는 점, 기억에 남는 것은 장기자랑할 때 애들이 너무 노래를 잘 불러서 멋있어 보였다는 것과 밥이 맛있다는 점, 다짐은 확실히 핸드폰을 하지 않고 여러 활동을 해보니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어 핸드폰 사용을 줄일 필요가 있다는 걸 느끼고 줄여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친구와 선생님께 하고 싶은 말은 같이 협동하여 활동하여 즐겁고 사이가 더 가까워진 거 같아 매우 좋네요. 

 

 

 

이전글 2024년 제24기 남원여고 수련 소감문입니다.
다음글 2024년 제22기 고창고 수련 소감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