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수련원 로고이미지

수련후기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4년 제21기 남원용성고 수련 소감문입니다.
좋아요:0
작성자 신해정 등록일 24.09.06 조회수 45

요가는 평소에 안 쓰던 근육들을 활용하고 잠시 동안 

머리에 휴식을 주는 그런 활동을 하니 머리가 맑아진 거 같기도 했습니다.   

남원용성고등학교 1학년 2반 임○현

 경제 강의에서 k-pop,k-영화 등등 한국 경제에 대해 깊게 배웠습니다. 경제 강의에서 배웠던 것들은 제 인생에 대해 유익하게 활용될만한 내용들을 배워서 너무 뜻 깊었습니다. 그리고 요가는 평소에 안 쓰던 근육들을 활용하고 잠시 동안 머리에 휴식을 주는 그런 활동을 하니 머리가 맑아진 거 같기도 했습니다.  집와이어, 클라이밍은 평소에 활동적인 것도 좋아하다 보니 너무 재밌었습니다. 기회가 생긴다면 또 체험 해보고 싶습니다. 이런 것들은 준비해주신 선생님들한테 정말 감사드리고 2박 3일 동안 친구들이랑 이런 체험을 하니 너무 재밌었고, 모든 게 다 뜻 깊었습니다. 다음에 또 올 수 있다고 하면 또 올 거 같습니다.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집와이어, 국궁, 경제 강의, 요가가 기억에 남았는데 국궁은 평소 생활에서는 활을 쏴보지 못했는데, 

여기서 활이라는 걸 쏴보는 경험을 해봐서 새로웠고 레크리에이션도 뜻 깊은 시간이었다.

남원용성고등학교 1학년 2반 이○민

집와이어, 국궁, 경제 강의, 요가가 기억에 남았다. 가장 기억에 남은 것은 요가였다. 요가를 하면서 안 쓰던 근육들이 늘어나고 평소에 해보지 못했던 동작들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보람찼다. 국궁은 평소 생활에서는 활을 쏴보지 못했는데, 여기서 활이라는 걸 쏴보는 경험을 해봐서 새로웠다. 그리고 레크리에이션 때 정말 뜻 깊은 시간이었다. 급식도 청결해서 만족스러웠고 맛도 친절도 만족스러웠다. 다만 야외 체험이 많지 않았던 게 아쉬웠다. 그래도 여기서 인솔 해주신 선생님들께서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재밌게 생활 할 수 있게 해주셔서 편하고 즐거웠다.

 

남원용성고등학교 1학년 4반 김

코로나로 한번도 안와 봤는데 수련회가 뭐 하는 곳인지 이제 알았습니다. 활동들이 정말 재밌었고 특히 궁국 체험활동 할 때 손이 다 까졌지만, 목표에 적중할 때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집라인 활동도 산을 타서 너무 더웠는데 그걸 타니 더위가 사라졌습니다 .선생님들도 너무 친절했습니다. 다음에 다시 오고 싶습니다. 

  

남원용성고등학교 1학년 4반 박○성 

다 재밌고 알찬 활동인 것 같아서 좋았고 너무 애들이랑 다 같이 자고 먹고 하니깐 그것도 좋았다. 그리고 처음엔 가기 싫었는데 오니깐 너무 좋은 추억이 된 것 같았다. 장기자랑도 하길 잘한 것 같았고 선생님들도 재밌고 다 착하신 것 같았다. 처음으로 수련회를 왔는데 아주 좋은 경험 한 것 같습니다.

 

남원용성고등학교 1학년 1반 양○영

수련원 선생님들 수고하셨고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레크리에이션도 재미있었고 여기서 했던 활동들 전부 재미있었습니다! 수련원 선생님들수고하셨습니다 

 

 

이전글 2024년 중학생캠프 11기 임실동중 수련 소감문입니다.
다음글 2024년 중학생캠프 10기 옥구중&백운중&진성중 수련 소감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