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육과정 편성ㆍ운영의 기본방향
2. 교육과정에 의한 편재ㆍ운영
가. 1,2학년은 제 7차 교육과정을, 3학년은 제 6차 교육과정을 적용한다.
나. 3학년도 7차 교육과정을 대비하여 탄력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다. 학생의 개성과 능력, 요구 등을 고려한 교육과정을 편성하기 위하여 학생에 관한 기초 조사
결과를 활용한다.
라. 도덕성과 창의성 교육이 전 교과와 특별활동에 반영되도록 편성한다.
마. 학생의 개성, 능력, 진로를 고려하여 교육 내용과 방법을 다양화한다.
바. 전문성과 특수성을 중시하고 팀티칭 수업으로 교육 내용을 다양화한다.
사. 교과 및 특별활동의 교육중점을 제시한다.
2. 교육과정에 의한 편재ㆍ운영
가. 교육 과정은 교과와 특별 활동으로 편성한다. | |||
나. 교과는 보통 교과와 전문교과로 한다. | |||
|
1)보통 교과는 윤리, 국어, 한문, 수학, 사회, 과학, 체육, 음악, 미술, 실업, 가정, 외국어로 한다. | ||
|
|
가) 필수과목 : |
윤리, 국어, 공통사회, 국사, 공통수학, 공통과학, 공통영어, 음악Ⅰ,미술Ⅰ |
|
|
나) 선택과목 : |
한문Ⅰ, 수학Ⅰ, 생물Ⅰ, 정보산업, 영어회화, 일본어Ⅰ |
|
2) 전문교과는 체육에 관한 교과로 한다. | ||
|
|
가) 필수과목 : |
체육개론, 육상, 체조, 수학, 구기 |
|
|
나) 선택과목 : |
주특기 종목 |
다. 특별 활동은 학급 활동, 학교활동, 클럽활동, 단체 활동의 4개 영역으로 편성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