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순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동산초> 배움이 즐거운 자람 주간 운영
작성자 동산초 등록일 20.09.23 조회수 588
첨부파일
동산초등학교(교장 김경옥)는 9월 14일(월)부터 9월 18일(금)까지 배움이 즐거운 자람 주간을 운영하였다.
다모임 위원회별 활동 위주로 구성된 자람 주간 프로그램은 응급처치교육, 생명존중자살예방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등 필수 예방교육활동과 더불어 학생들의 호응이 좋았던 ‘반탈출 미션활동’, 테마가 있는 ‘사진 콘테스트’, 협동심과 성취감을 맛보게 했던 ‘픽셀아트 작업’, 신기하고 재미있었던 ‘보고 배우는 과학마술쇼’, 다양한 부스체험 활동(컬링게임, 유화 그리기, 보드게임, 비즈 공예, 레고 조립), 아동도서 전문가와 함께한 ‘그림책 강연’ 등 체험 활동이었다.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에 제한이 많아 프로그램을 구안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대부분 프로그램을 무학년제로 구성된 다모임 위원회별 소인수 활동으로 운영하여 밀집도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체험 활동이 되도록 힘썼다.
자람 주간 되돌아보기에 참여한 학생들은 “코로나19 때문에 체험학습을 못가던 중 자람 주간 덕에 재미있었다.”, “자람 주간 덕에 다른 친구들과 친해져서 좋고 협동심을 키워서 좋았다.” “여러 가지를 해서 재미있고 즐거웠다.”라고 하였다.
일주일간 집중 프로그램 운영으로 프로젝트 학습의 효과를 높였으며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 간의 공동체 의식과 협동심을 기르며 끼와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시간이 되었다.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이전글 쌍치초, 어울림축제 학부모와 함께 하다!
다음글 온라인 개학에 대비하는 풍산초 교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