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순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순창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라북도교육청순창도서관, 청소년운영단 ‘파란지기 1기’ 발대식
작성자 이정연 등록일 23.08.31 조회수 634
첨부파일

전라북도교육청순창도서관, 청소년운영단 파란지기 1발대식


파란지기 114명 전원 참석,

위촉장 수여 및 임원 선출 등 유의미한 시간 가져

 

전라북도교육청순창도서관(관장 허남미)은 지난 828청소년운영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순창도서관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독서·문화·소통의 개방형 복합교육문화공간으로 지난 627일 재개관 하였으며, 특히 3층에 자리 잡은 청소년문화공간 파란은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와 다양한 체험 및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만든 공간으로 개관 이후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청소년운영단은 청소년문화공간 이름인 파란과 자기의 속마음을 참되게 알아주는 친구라는 뜻의 지기를 붙여 파란지기라고 하였으며, 14명으로 구성되었다. 운영단은 파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공간 운영에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조직되었다.

 

이날 발대식은 본격적인 운영단 활동에 앞서 파란에 의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위촉장 수여와 임원 선출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 운영단으로서의 활동과 파란 이용 후 좋은 점과 건의사항에 대해 이야기하였다. 

 

전라북도교육청순창도서관 허남미 관장은 청소년운영단 파란지기의 적극적인 활동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고 지원할 예정이며, 운영단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주체성을 확립하고 '파란지기'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순창군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학부모회협의회 교육활동 보호 캠페인
다음글 옥천골 청렴동아리 청렴꽃바구니 만들기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