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순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순창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라북도교육청순창도서관,「9월 독서의 달」 운영
작성자 이예원 등록일 22.08.22 조회수 582
첨부파일

 

전라북도교육청순창도서관,9월 독서의 달운영

-불편한 편의점의 김호연 작가 강연 등 개최-

 

전라북도교육청순창도서관에서는 91일부터 30일까지 학생 및 주민을 대상으로 20229월 독서의 달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이 들려주는 ㅇㅇ은 소중해!’ 라는 주제로 4개의 테마(힐링, 대화, 자연, 취미)로 나누어 운영한다. ‘힐링은 강연과 탐방, ‘대화는 유아용 인형극, ‘자연은 초등학생 대상 작가 강연, ‘취미는 중·고등학생을 위한 강연으로 총 8개의 프로그램이다.

그중 힐링테마의 강연 프로그램인 (인문테마기행) 김호연 작가와의 만남930일 금요일 18, 순창교육지원청 3층 시청각실에서 개최한다. 김호연 작가는 불편한 편의점, 망원동 브라더스등 다양한 저서를 쓴 소설가이자 영화 남한산성, 태양을 쏴라기획 및 각본에 참여한 시나리오 작가이다. 강연은 작가 및 작품 소개를 시작으로 소설가에 대한 이야기, 불편한 편의점집필기,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하며, 사전 및 현장 질문자 10명에게 작가 저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복흥면 추령장승촌으로 떠나는 (()가족 토요문화체험)우리 가족 수호신 미니 장승 만들기를 운영한다. ‘대화’, ‘자연’, ‘취미를 테마로 유치원·어린이집을 위한 인형극 및 샌드아트 공연, 학교로 가는 작가 강연(조혜란 작가, 김바다 작가), ·고등학생의 건전한 취미 활동을 위한 보드게임 및 스마트폰 사진 강연을 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우리 도서관은 통합적 공간 혁신사업(증축·리모델링)으로 기관/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탐방 등 학생 및 주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재개관 후에는 이용자가 중심되는 최적의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보다 양질의 독서문화 및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9월 독서의 달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lib.jbe.go.kr/sclib) 또는 전라북도교육청순창도서관(652-099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글 위(Wee)센터 상담사례 슈퍼비전 실시
다음글 2022학년도 교무실무사 직무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