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순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순창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 순창교육지원청 영어축제 열려
작성자 이제훈 등록일 19.06.28 조회수 435
첨부파일
null

전라북도순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택수)은 6월 27일(목) 14:00부터 순창중앙초 강당 및 순창교육지원청 3층 시청각실에서 순창 관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 약 350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순창 영어 축제” 행사를 개최하였다.


2019학년도 순창 영어 축제는 순창 관내 학생 316명의 사전 신청을 받아 초등학교 영어담당(전담)교사, 중학교 영어교사, 순창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순창관내 TaLK 장학생의 협조를 얻어 순창중앙초 강당 및 시청각실에서 퀴즈 골든벨, 부스 체험으로 운영되었다.

null


골든벨 퀴즈는 관내 7개 중학교 2학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순창중 영어교사 고영정 선생님의 진행으로 이뤄졌다. 이외에도 체험 부문은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영역으로 나누어 총 12개의 부스를 학생들이 돌아다니며 미션 스템프를 받는 형식으로 진행하여 통합적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도록 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동계중학교의 한 학생은 ‘부스별로 미션 스템프를 받고 다양한 영어놀이와 체험을 함으로써 선물도 받고 영어 실력이 자연스럽게 늘어난 것 같았고, 영어가 친숙해지고 내가 열심히 하면 될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밝혔다.


null
이번 축제는 학생들에게 정규 영어수업을 보완하여 원어민 보조교사와 관내 교사 및 학생들의 단단한 팀워크 속에서 계획되고 추진되었다. 영어 축제는 영어 전담 교사들의 학교현장 영어프로그램의 경험을 공유하는 장이 되고 있으며, 매해마다 새롭게 성장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영어 축제를 앞으로 학생들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이전글 학부모 기자단 인계초, 금과초에서 초록식물 만들기 재능기부
다음글 2019년 상반기 농촌사랑 일손돕기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