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순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순창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순창교육지원청 '부모교육 프로그램' 성료
작성자 이제훈 등록일 19.06.05 조회수 333
첨부파일
‘우리 아이 몸 건강만큼 마음 건강 또한 중요해’ 메시지 큰 울림
- 순창교육지원청 ‘부모교육 프로그램’ 성료

null

순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택수)은 부모교육 전문가 정보인(전주대학교 객원교수)를 초빙하여 관내 신청 학부모를 대상으로 체험형 부모교육을 통해 건강한 가정 지원과 자녀 학교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2019 위(Wee)센터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

프로그램은 2019년 5월 18일, 25일, 6월 1일까지 3주간 토요일 오전에 순창교육지원청에서 열렸으며 순창지역 학부모 20여 명이 참가했다.

첫째 주에는 ‘사랑하는 부부’라는 주제로 부부 역할의 중요성, 부부의 해독이 되는 대화 연습, 감사일기와 호흡 명상 체험을 통해 부부 사이 상호 존중이 건강한 가정의 토대가 된다는 점을 나누었다.

둘째 주와 셋째 주에는 나의 자녀를 이해하고 자녀의 문제 행동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감정을 읽어주는 실전 코칭 방법 훈련을 통해 아이의 욕구를 이해하고 아이의 부정적인 감정에 대처하는 실제적인 교육이 진행되어 여러 학부모의 공감을 자아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사랑만 주면 잘 클 줄 알았던 초보 엄마에서 아이의 마음을 알아주고 건강한 행동으로 이끄는 부모가 되고 싶었다. 부모로서의 마음가짐을 배웠으며 여러 질문을 통해 부모의 마음이 편안해질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을 많이 배워서 참 좋았다, 아이가 벌써 작은 변화를 보이기 시작한 것이 신기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순창교육지원청 김택수 교육장은 ‘순창지역은 예로부터 훌륭한 인물이 많이 나는 곳으로 선생님들의 헌신과 더불어 학부모님들의 열정과 참된 사랑이 대단한 곳이다. 이번 위(Wee)센터 부모교육은 자녀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서 장차 학생들이 학교에서 잘 적응을 돕는 출발점이라는 데에서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 우리 순창 학생들뿐 아니라 부모교육을 통한 건전한 가족문화 형성을 위해서 순창교육지원청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2019년 제64회 현충일 추념 참배
다음글 2019학년도 다문화교육 교원 역량강화 연수(마음약방 1회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