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4


유아들의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동극 '넌 소중한 아이야' 공연
작성자 김지은 등록일 15.05.11 조회수 797
첨부파일
null
null
전라북도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은 2015년 5월 12일(화)부터 13일(수)까지 군산청소년수련관 수련동에서 장애인에 대한 이해 및 장애에 대한 편견 해소와 인식개선을 위한 동극 「넌 소중한 아이야!」를 선보인다.

2일 동안 총4회 공연 될 이번 동극은 군산시 관내 26개 공·사립 유치원과 병설유치원 및 어린이집에서 관람을 신청한 1,320명의 어린이들이 관람할 예정이다.

동극 「넌 소중한 아이야!」는 극단 <아리아리>의 공연으로 짧은 귀를 가진 동동이가 자신의 짧은 귀를 놀림대상으로 하여 심술을 부리는 늑대와 사고로 시력을 잃은 곰을 만나는 과정에서 짧은 귀보다는 자기의 맛있는 빵을 만드는 특별한 재주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아가는 과정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군산교육지원청 김원태교육장은 "이 동극은 우리 사회에 희망과 꿈을 주는 공연으로 나와 다르다는 이유로 상대를 놀리거나 다름을 이유로 서로를 경계하지 않고 함께 나누는 따뜻한 마음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군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유치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엄마랑 놀이터”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 아이의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한 상반기 학부모 연수도 계획 중이다.
이전글 2015년 초등학교 등굣길 교통 안전 캠페인 실시
다음글 2016 고입 및 진로선택을 위한 중3 담임교사 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