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김제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 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학년, 반, 이름),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면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1 봉남초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한 농어촌체험휴양마을 및 김제도농협력사업단과의 자매결연
작성자 봉남초 등록일 21.07.23 조회수 2728
첨부파일

1. 일 시 : 2021722() 9

2. 장 소 : 봉남초등학교 교장실

3. 내 용

   봉남초등학교(교장 김진)2021722일 오전 봉남초 교장실에서 사)농어촌체험휴양마을 전라북도협의회, 김제도농협력사업단과 MOU를 넘어선 자매결연 협약식을 맺고 평생 삶의 기반이 되는 학생들의 독서활동을 적극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봉남초는 그동안 소규모 농촌학교의 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독서의 생활화를 위해 학교도서관 활성화 및 학급 틈새도서관 정착에 힘을 기울여 왔습니다. 지난 3월에는 김제시의 길보작은도서관과 MOU를 체결하고 학년군에 맞는 찾아가는 책마을 학교 독서프로그램(보드게임, 전통놀이, 목공수업 등)을 함께 기획하고 추진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그림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생활 속에서 독서가 자리잡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본교는 2년간, 독서교육 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활동의 지원을 받게 되며 고창 책마을해리, )농어촌체험휴양마을 전라북도협의회, 김제도농협력사업단과 연결하여 봉남초 여름독서캠프(2021.8.2.~5) ‘농촌이 쏘옥~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해 주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호교류를 통해 농촌지역 학생들에게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일깨우고 책을 통해 삶과 연계되는 살아있는 교육을 지원하는데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봉남초 학생들은 이번 여름방학 독서캠프를 통해 귀농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을 갖게 되며 우리가 생활하는 농촌의 중요성을 생각하고 깨닫는 좋은 기회로 삼아 농업과 농촌의 다원적 기능에 대한 학습, 책이 주는 즐거움을 느끼고 간접적인 경험의 폭을 넓혀나갈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전글 2021 고창 해리책 마을과 함께하는 봉남초 여름독서캠프(농촌이 쏘옥~)
다음글 <월촌초>다모임 임원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