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자랑스런 한울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서양화가 이숙희 - 1회 졸업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8 조회수 184
첨부파일

n_03 

 

 

 

 

 

         서양화가

         이 숙 희

 

  전북사대부고 1회 졸업



학창 시절에 뚜렷한 목표를 갖는 것은 정말로 중요합니다!

죽은 것처럼 보였던 마른 나뭇가지에 연한 순이 돋고 여기저기 예쁜 꽃망울을 터트리며 환한 웃음을 안겨주는 그들을 보며 새로운 활력을 얻게 되는 계절입니다. 돌이켜보면 수줍고 내성적인 성격 탓에 매사에 소극적으로 학교생활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도 어릴 적 꿈이었던 화가의 길을 계속 갈 수 있었던 건 학교 미술부에 들어가 그 꿈을 키우고 노력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지금도 부족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그림을 계속 그릴 수 있고 작품을 통해 만들어진 작은 행복들을 사람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진정으로 감사하게 생각하지요. 참으로 많이 부족했던 지난 세월을 돌이켜보며 학창 시절에 뚜렷한 목표를 갖는 것은 정말로 중요하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사람이 어느 항구로 향해야 할지 모를 때는, 바람이 어디로 불든지 문제 되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오랫동안 인정되어 온 진리를 뒷받침해 주지요. 즉 인생이 나아갈 방향을 갖기 위해서는 반드시 목표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물론 학창 시절에 뚜렷한 목표를 갖는 것은 학교생활을 잘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무 목표 없이 학교를 다니는 것은 결승선이 없는 경주에서 달리기를 하는 것과 같아요. 자신이 어디를 향해 가고 있는지 알아야 하지요. 목표를 가지면 학교생활을 열심히 하고 사회생활을 준비하는 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지요.

또한 목표를 가지면 자신이 어떤 교육을 받아야 하는지, 교육을 받는 목적이 무엇인지 분명히 알게 될 것이고 그리고 학교에서 받는 교육이 자신에게 어떻게 유익한지 알면 학교생활이 더 의미 있고 즐거워질 것입니다.

시간과 관련하여 “세월은 사람을 기다려 주지 않는다”라는 유명한 속담이 있습니다. 참으로, 시간은 끊임없이 흐르는 물과 같이 멈추지 않고 흘러갑니다. 한번 흘러간 시간은 돌아오지 않지요. 하지만 시간을 잘 사용하면 훌륭한 일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생의 행복과 관련하여 소소한 것들을 통해 행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행복은 거창하고 대단한 것이 아닌 하루하루의 생활 속에서 느끼는 소소한 것들이 쌓여 만들어지기 때문이지요. 항상 곁에 있어 당연하게 여겨지는 것들에 대한 소중함과 감사함을 깨달을 때 더 행복한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후배 여러분, 학창 시절을 잘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학교생활을 열심히 하시기를 바랍니다.

다음글 변호사 이덕춘 - 15회 졸업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