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이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사진포함)를 공무 목적 외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2021 무한상상실 공간 변화 프로젝트 실시
작성자 *** 등록일 21.07.19 조회수 123

2021 무한상상실 공간 변화 프로젝트 실시

 

 

목적

  - 학교 공간의 주체인 학생과 교사들의 자발성을 토대로 무한상상실에 대한 관심 유발

  -  학교 공간에 대한 학생과 교사들의 시각을 확인함과 더불어 창의적이고 우수한 무한상상실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발견

활동 개요

  -  활동명: 2021 무한상상실 공간 변화 프로젝트 활동 우리가 만들어요

  - 일정: 2021.6.21.()~2021.7.9.().

  - 대상: 전교생

  - 활동내용

[1학년] 국어 수업 시간에 4차시 수업으로 진행한다. 공간과 삶의 관계를 다루고 있는 글을 읽고, 공간 변화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지를 작성한 후, 무한상상실 공간 조성 제안서를 작성한다.

1차시

1학년 국어교과서 172~ 176공간이 달라지면 사는 풍경도 달라질까(전남일)’을 읽고 공간과 삶의 관계에 관한 내용을 이해한다.

2차시

1학년 국어교과서 172~ 176공간이 달라지면 사는 풍경도 달라질까(전남일)’을 읽고 내가 사는 공간의 특징을 떠올려 보고, 앞으로 어떤 삶의 공간을 만들고 싶은지 토의한다.

3차시

관련 영상을 본 후 활동지를 작성하며 학교 공간의 문제점과 구체적 해결방안에 대해 토의한다.

4차시

무한상상실 교실의 공간 변화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제안서를 작성하고 발표한다.

활동분야1

무한상상실 스토리 스튜디오 아지트리움공간 조성하기

- UCC제작, 1인 방송 촬영, 시나리오 제작 등 다양한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공간을 조성한다.

- 자유롭게 상상하고 자신의 상상을 실제 산출물로 만들어내는 아지트공간이 될 수 있도록 공간 변화를 제안한다.

- 상상력 창의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학교내 융합형 공간을 조성한다.

이 곳에서 이루어졌으면 하는 수업활동에 대하여 적고, 자신의 배움, , 진로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한다.

활동분야2

성덕관 1층 로비 공간 조성하기

- 함께 어울리면서 쉼과 교류가 가능한 휴게 공간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이 곳에서 이루어졌으면 하는 활동에 대하여 적고, 자신의 배움, , 진로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한다.

[2.3학년] 활동분야 1, 2 중 택1하여 공간 활용 제안서를 작성한 후 제출한다.

 

이전글 2021 무한상상 독서활동 강화 프로그램 '클레이 애니메이션 제작 활동' 실시
다음글 2021 무한상상 SW 코딩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