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스포츠 명언
작성자 정현철 등록일 18.12.17 조회수 35

다음은 스포츠 명언입니다. 스포츠 명언을 토대로 자신만의 명언을 만들어 실천해보면 어떨까요

그리고 그러한 실천을 통해 자신의 삶은 어떻게 변화될까요^^

나는 9000번의 골 시도를 실패했다. 게임에서 300번이나 졌다. 게임의 승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슛을 맡았지만 26번이나 놓쳤다. 나는 계속해서 실패를 거듭했다. 이게 내가 성공하는 방법이다. (NBA 마이클 조던 농구 선수)

기적을 일으키는 것은 신이 아니라 자신의 의지라고 한다. 기적을 바라기만 하고 아무 노력도 하지 않는 사람에게 기적은 일어나지 않는다. (김연아)

모든 단점은 장점이 될 수 있다. (축구 선수 리오넬 메시)

반복은 천재를 낳고 믿음은 기적을 낳는다. (골프선수 박세리)

네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 생각하는 대신 어디에 있고 싶은지 생각하라. (빈스 롬바르디 미식축구 감독)

직구보다 변화구에서 왜 더 많이 홈런이 나오는 줄 아세요 치기는 어렵지만 치기만 한다면 더 많은 회전이 담긴 변화구가 더 힘을 받고 더 멀리 날아가기 때문입니다. 지금 내 앞에 남들보다 힘들고 어려운 변화구가 날아오고 있습니까 축하드립니다. 당신에게 홈런을 칠 수 있는 멋진 기회가 주어졌군요. (야구 선수 류현진)

나와의 싸움에서 이기는 것, 중요하다. 하지만 매번 내게 싸움을 걸 수 있는 용기, 그것이 더 중요하다. (복싱선수 매니 파퀴아오)

이쪽에서 힘든 오르막길은 저쪽에선 편한 내리막길입니다. 이 길이 본래 오르막길인지 내리막 인지는 중요치 않습니다. 중요한 건 길을 보는 마음의 각도입니다. 우리가 벗어나야 하는 것은 벗어날 수 없는 상황이 아니라 상황 안에 갇힌 내 마음입니다. (축구 선수 이영표)

진정한 고수는 남들에게 보여주지 않는 자신만의 무기를 지니고 있다. 그 무기를 묵묵히 갈고 닦는 사람이야말로 진정한 고수의 반열에 오를 수 있다. (전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체육교사 정현철)

이전글 2019학년도 한울인! 체력인증제 실시
다음글 2018 한울인배 학교스포츠클럽 한마당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