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선배특강0000
작성자 윤수윤 등록일 13.06.16 조회수 38
사실, 작년 이 무렵 쯤 나도 지금의 3학년 선배들께 특강을 듣고,1년 내내선배특강을 꼭 한번 해보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 막상 내가 후배들에게 도움 줄 만한 것, 본보기가 될 만한 것을 찾으려 하니 그리 쉽지는 않았다. 이번 특강을 준비하며 1학년부터 지금까지의 내 삶의 태도에 대해 되돌아 보게 되었고 반성도 참 많이 했다. 시간이라는게 야속해서 쓸때는 소중한지 모르고 지나고 나면 후회스럽기 마련이다. 1년 반이라는 시간동안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다 하지만 아쉬운건 여전하다. 이렇게 과거를 보고 느낀바를 앞으로의 미래에 적용시켜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게 나의 과제인듯 하다.
나는 \'마음가짐\'에 대해 중점을 두고 특강을 진행했다. 고등학교에 들어와서 눈에 띄게 달라진걸 고르라면 부끄럽게도 학습량이나 집중도가 아닌 스트레스를 고를 것이다. 내 성격상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탓도 있지만 고등학교 생활이 그대로 스트레스 라는걸 2학년 들어와서는 더욱 뼈저리게 느낀다. 그래도 내가 1학년 끝 무렵쯤에 생각을 바꿔 스트레스를 덜었던 경험을 떠올려 후배들에게도 더 희망차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라고 권해주고 싶었다. 솔직히 실천하려고 노력하지만 가끔은 나도 마인드 컨트롤이 힘들때가 있다. 그래도 이번 기회를 통해 한번 더 나에게 되뇌이고 실천할 수 있는 힘을 얻은것 같다. 그 내용을 구체적으로 적자면 \"공부자체를 즐겨라, 공부의 이유를 꿈에서 찾아라, 해야할 공부를 내가 정했다고 생각하라, 비교하지 말아라\" 이다. 이것 외에도 요즘 긍정적인 생각들로 희망차게 생활하려고 노력한다. 꾸준히 노력하다보면 언젠가는 내가 생각하는 의미있는 인생을 살고 있지 않을까.
이전글 선배와의 대화-나를 돌아보고 미래를 다짐하게 된 계기
다음글 리더십 캠프를 다녀온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