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박 2일간의 간부 수련회
작성자 전소연 등록일 13.03.31 조회수 32

3월 22일부터 23일의 1박 2일 간부수련회에 다녀왔다. 전남 장성에 있는 스카이수련원이라는 곳이었는데 처음 도착했을때는 되게 힘들고 재미없을 것만 같았는데 2틀동안 많은 것을 배운것 같다.
어른들에게 대하는 태도, 리더의 자격과 조건, 말하는 방법까지 여러가지를 보람차게 배웠던 것 같다.
학교에서는 다 먹지 않던 밥도 수련원에서 교육을 받고나서 먹으니깐 더 맛있었고, 친구들, 후배들과도 더 가까워 질 수 있던 계기가 된 것 같다. 첫째날에는 팀을 나누어서 팀구호와 율동을 만드는 것이 있었는데 우리조는 짧은 시간에 의견을 모아 재미있는 율동과 구호를 만들었다.밤에는 리더자의 자격과 조건에 대해 들으면서 내가 잘못했던 것과 앞으로 한 학기동안 친구들에게 어떻게 해야 할 지를 깨달았고, 나의 잘못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짜증부터 내지 않는 내가 되기로 결심했다.
둘 째날에는 외줄건너기와 헬기레펠을 했는데 사실 나는 겁이 많아서 해보지 않았던 도전이라 겁도 많이 났지만 다시 한 번 오지 않을 기회라 생각하며 도전했다. 도전하고 나니 내가 대견하고 자랑스러웠다.
1박 2일동안 짧지만 우리들에게 강한 인상과 교훈을 남겨준 스카이수련원에 감사하고 학교에 감사한다.

이전글 2013학년 1학기 간부수련회~
다음글 리더의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