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설레는 12월의 시작! 전북인공지능고의 활기찬 한 주를 소개합니다!지난 주말, '고창 AI 에듀테크 체험의 날'에서 우리 학교 부스가 그야말로 대박을 터뜨렸습니다! '로봇 강아지 만들기' 체험은 시작하자마자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었는데요. 쉬지 않고 열정적으로 봉사한 학생들의 멋진 활약 덕분에 더욱 빛나는 행사였습니다.학교 안팎에서는 다양한 배움이 이어졌습니다. 졸업을 앞둔 3학년들을 위해 붓끝 감성을 담은 '캘리그라피' 수업과, 사회 초년생을 위한 실전 '금융 교육', 그리고 따뜻한 리더십을 배우는 '유스필란트로피' 교육을 진행했습니다.또한, 교내 시설물 정기 안전점검으로 학생들의 안전한 배움터를 지켰고, 야자 시간에는 따뜻한 '어묵 데이' 이벤트로 학생들의 몸과 마음을 녹였습니다.무엇보다 자랑스러운 소식! 본교에서 '전북 에듀테크 성과보고회'에 참여해 전북형 AI 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멋진 발제를 했습니다.올바른 디지털 문화를 위한 '딥페이크 예방 교육'과 흑백요리사 셰프님들의 방문 소식까지! 12월도 전북인공지능고는 뜨거운 열정으로 가득합니다.
미래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전략적 협력 체결 전북인공지능고등학교는 2025년 12월 3일, 국내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 대표기업인 주식회사 인프랩(인프런)과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소프트웨어 생태계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적 협력을 강화한다는 목표로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북인공지능고 학생들은 학기당 1회 정규 강좌를 학교로 부터 제공받게 되며, 인프랩은 학교에 온라인 교육 콘텐츠와 커리큘럼 기반 강의를 지원한다. 학교는 이를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 및 디지털 역량 향상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제공 - 교육 수요자 맞춤형 강의 프로그램 운영 - 학생 대상 소프트웨어 교육 협력 및 강좌 개설 이번 협약은 학교와 기업이 상호 보완적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인재를 성장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양 기관은 협력의 효력을 존중하며 상호협의에 따라 적극적으로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전북인공지능고 는 “소프트웨어 교육의 현장을 혁신하고, 학생들의 진학 및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인프랩 또한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기술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11월 넷째 주, 우리 학교는 교실 밖에서 더 넓은 세상을 만났습니다! 이번 주는 유독 현장 체험과 특별한 만남이 많았던 한 주였는데요. HD현대삼호의 웅장한 산업 현장과 목포·무안의 아름다운 자연을 오가며 기술과 감성을 동시에 채웠습니다. 꿈을 향한 탐색도 계속되었습니다. 해병대 진로 특강으로 강인한 도전 정신을 배우고, 직업 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무를 실습하며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려보았습니다. 몸과 마음의 건강도 챙겨야겠죠? YMCA 수련원에서 수영과 레크리에이션으로 활력을 충전하고, 유스필란트로피 및 정서 케어 활동으로 나눔의 기쁨과 힐링을 경험했습니다. 자랑스러운 소식! 3학년 임0석 학생이 투철한 애국심과 모범적인 생활로 육군참모총장상을 수상했습니다!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 외에도 에듀테크 수업 촬영과 금융교육 등 배움의 열기로 가득했던 한 주였습니다. 다양한 경험으로 한 뼘 더 성장한 우리 학생들의 이야기, 카드뉴스로 만나보세요!폰트 출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볼드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