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방향 | | 놀이로 성장하는 행복 배움터 | |||||||||
| |||||||||||
| | | | ||||||||
교육 목표 | 놀이로 주도성과 책임감을 키워가는 행복한 어린이 | ||||||||||
| |||||||||||
| | | | | | ||||||
인간상 | | 건강한 사람 · 자주적인 사람 · 더불어 사는 사람 감성이 풍부한 사람 · 창의적인 사람 | |||||||||
| | | | | | ||||||
구 현 내 용 | | 신체운동 건강 | * 기초체력 기르기 - 바깥놀이 및 대근육 활동 실시 * 체격검사(연 1회) / 안전교육(매주) * 소방대피 훈련 실시(초등연계, 월 1회) * 성인지 교육 실시(매월) | ||||||||
의사소통 | * 책보는 습관을 통한 언어능력 기르기 - 이야기 할머니 이야기 듣기(주 1회) - 책은 내 친구(연중) - 맛있는 그림책(학기별 2회) | ||||||||||
사회관계 | * 인권교육을 통한 민주적 시민의 기초적 소양 함양(매주) * 기본생활습관 및 남을 배려하는 인성교육 실시(매주) * 칭찬나누기 및 도움 주고 받기 | ||||||||||
| |||||||||||
예술경험 | * 풍부한 감성 기르기 - 클래식 콘서트 (학기별 2회) * 창의적 표현능력 기르기(다양한 미술활동 실시) * 요리야 놀자(학기별 2회) * 퍼포먼스 놀이(학기별 1회) | ||||||||||
자연탐구 | * 체험학습 및 산책활동을 통한 탐구능력 신장(월 1회) * 환경 위기에 따른 유아 지속가능발전 교육 | ||||||||||
| | | | | | | | | |||
그림책을 통한 오감 놀이 활동으로 창의성을 키워나가는 어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