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3.23.(월) | 3.24.(화) | 3.25.(수) | 3.26.(목) | 3.27.(금) | 1 차시 | 교과 | 국어 | 과학 | 기가 | 체육 | 체육 | 학습주제 | 시감상 | 화학반응 | 가족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 건강체력기르기 | 건강체력기르기 | 주요 활동 | 애송시소개 김춘수 꽃 암송 | 교과서(p18~19) 읽고 요점 정리, e학습터 해당 부분 동영상 시청 | 여섯 가지 기초식품군과 식품구성 자전거 익히기 | 근력, 근지구력 | 순발력 / 유연성 | 참고자료 | ‘꽃‘관련 시 검색 | 교과서, e학습터 | 교과서 48쪽 | 학교홈페이지-e배움방 | 학교홈페이지-e배움방 | 2 차시 | 교과 | 수학 | 국어 | 도덕 | 수학 | 과학 | 학습주제 | 제곱근과 실수 | 시감상 및 이해 | 정의로운 국가의 조건 | 제곱근과 실수 | 질량보존의 법칙 | 주요 활동 | 제곱근의 뜻과 성질 이해 | 18-20쪽 풀기 | 15소년의 무인도에서 살아남기를 통한 국가의 역할 생각하기 | 실수의 대소관계 이해 | 교과서(p26~29) 읽고 요점 정리, e학습터 해당 부분 동영상 시청 | 참고자료 | EBS MATH (http://www.ebsmath.co.kr) 중3 | 소설 어린왕자 | ‘15소년 표류기’ 읽어보기. 홉스의 사회계약설(인터넷사전) | EBS MATH (http://www.ebsmath.co.kr) 중3 | 교과서, e학습터 | 3 차시 | 교과 | 체육 | 영어 | 과학 | 도덕 | 사회 | 학습주제 | 건강체력기르기 | 시사주제 이해하기 | 화학반응식 | 국가의 유형에 따른 국가의 역할 | 우리 지역 이해하기 | 주요 활동 | 근력, 근지구력 | 감염병 관련 영화(예: Contact) 감상문 쓰기 | 교과서(p20~25) 읽고 요점 정리, e학습터 해당 부분 동영상 시청 | 소극적국가관과 적극적 국가관의 역할차이 | 감염병과 관련된 우리 지역 현황, 쟁점, 보완책 정리하기 | 참고자료 | 학교홈페이지-e배움방 | 개별 활동 | 교과서, e학습터 | 교과서, 다양한 사이트 활용 | 디지털교과서, 과목 학습방 등 | 4 차시 | 교과 | 사회 | 수학 | 국어 | 영어 | 영어 | 학습주제 | 인권 이해하기 | 제곱근과 실수 | 국어 | 시사주제 이해하기 | 시사주제 이해하기 | 주요 활동 | 우리 주변에서 나타나는 인권유린사례 조사하기 | 제곱근의 뜻과 성질 이해 | 한학기 한권읽기 |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관련 영어뉴스 읽기 |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관련 영어뉴스 읽기 | 참고자료 | 국가인권위원회사이트 참고 | EBS MATH (http://www.ebsmath.co.kr) 중3 | 독서 ‘어린왕자‘ (생텍쥐베리) | 학교 홈페이지 참고 개별 독서 | 학교 홈페이지 참고 개별 독서 | 5 차시 | 교과 | 영어 | 사회 | 개별 독서 | 역사 | 기가 | 학습주제 | 시사주제 이해하기 | 헌법과 국가기관 | 제곱근과 실수 | 근현대사 이해하기 | 가족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 주요 활동 | 감염병 관련 영화(예: Contact) 감상 | 국기기관에 대해 조사해보고 정리할것 | 무리수 개념 이해 | 우리지역 독립운동가 조사하기 | 균형 잡힌 하루식사 계획 작성하기 | 참고자료 | 개별 감상 | 인터넷 사이트 참고 | EBS MATH (http://www.ebsmath.co.kr) 중3 | 지역시청, 문화재 관련 홈페이지 | 교과서 50쪽 | 6 차시 | 교과 | 과학 | 체육 | 체육 | 역사 | 국어 | 학습주제 | 물리변화와 화학변화 | 건강체력기르기 | 건강체력기르기 | 근현대사 이해하기 | 시창작 | 주요 활동 | 교과서(p14~17) 읽고 요점 정리, e학습터 해당 부분 동영상 시청 |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 심폐지구력/유연성 | 근현대사 관련 내용 교과서 예습 및 영화 및 도서 읽기 | 21쪽 모방시 창작 | 참고자료 | 교과서, e학습터 | 학교홈페이지-e배움방 | 학교홈페이지-e배움방 | 교과서 및 ebs방송 | 시집, 인터넷 활용 다양한 시감상 |
구분 | 3.30.(월) | 3.31.(화) | 4.01.(수) | 4.02.(목) | 4.03.(금) | 1 차시 | 교과 | 국어 | 과학 | 기가 | 체육 | 체육 | 학습주제 | 소설 감상 | 기체 반응 법칙 | 가족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 건강체력기르기 | 건강체력기르기 | 주요 활동 | 25쪽-35쪽 읽고 책날개 완성 | 교과서(p34~37) 읽고 요점 정리, e학습터 해당 부분 동영상 시청 | 다양한 식품 표시 5장 모아 오기 |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 심폐지구력/유연성 | 참고자료 | 교과서 및 양귀자 검색 | 교과서, e학습터 | 교과서 55쪽 | 학교홈페이지-e배움방 | 학교홈페이지-e배움방 | 2 차시 | 교과 | 수학 | 국어 | 도덕 | 수학 | 과학 | 학습주제 | 근호를 포함한 식의 계산 | 소설 감상 | 올바른 애국심 | 근호를 포함한 식의 계산 | 에너지를 흡수하는 반응 | 주요 활동 | 근호를 포함한 식의 사칙계산 | 36-40 학습활동 풀기 | 독도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하는 이유 | 근호를 포함한 식의 사칙계산 | 교과서(p40~43) 읽고 요점 정리, e학습터 해당 부분 동영상 시청 | 참고자료 | EBS MATH (http://www.ebsmath.co.kr) 중3 | 양귀자 검색 | 독도사랑관련 유튜브 강의 | EBS MATH (http://www.ebsmath.co.kr) 중3 | 교과서, e학습터 | 3 차시 | 교과 | 체육 | 영어 | 과학 | 도덕 | 사회 | 학습주제 | 건강체력기르기 | 시사주제 이해하기 | 에너지를 방출하는 반응 | 바람직한 시민의 자질 | 경제생활과 션택 | 주요 활동 | 부족한 체력요소 운동 |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관련 영어뉴스에 나오는 단어 정리하기 | 교과서(p38~39) 읽고 요점 정리, e학습터 해당 부분 동영상 시청 | 국민과 국토, 국가위기상황에 대한 주인의식과 비판의식 | 시장경제체제의 장단점 조사해보기 | 참고자료 | 학교홈페이지-e배움방 | 학교 홈페이지 참고 개별 독서 | 교과서, e학습터 | 우리지역 애국자의 사례 (다양한 사이트 활용) | 교과서 및 ebs 방송 | 4 차시 | 교과 | 사회 | 수학 | 국어 | 영어 | 영어 | 학습주제 | 기업의 역할 | 근호를 포함한 식의 계산 | 한학기 한권읽기 | 시사주제 이해하기 | 시사주제 이해하기 | 주요 활동 | 우리나라의 기업중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찾아보기 | 근호를 포함한 식의 사칙계산 | 독서 ‘어린왕자‘ (생텍쥐베리) | 코라나바이러스 관련 영어 단어 타이포셔너리로 표현하기 | 코라나바이러스 관련 영어 단어 타이포셔너리로 표현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및 ebs방송 | EBS MATH (http://www.ebsmath.co.kr) 중3 | 개별 독서 | 학교 홈페이지 참고 | 학교 홈페이지 참고 | 5 차시 | 교과 | 영어 | 사회 | 수학 | 역사 | 기가 | 학습주제 | 시사주제 이해하기 | 1~ 3단원 | 근호를 포함한 식의 계산 | 근현대사 유적지 조사 | 가족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 주요 활동 |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관련 영어뉴스에 나오는 단어 정리하기 | 탐구활동 자료 예습하여 문제해결해보기 | 근호를 포함한 식의 사칙계산 | 우리지역에 있는 근현대사 유적지 찾아보기 | 가족을 위한 한그릇 음식 만들기 | 참고자료 | 학교 홈페이지 참고 개별 독서 | 교과서 및 ebs 방송 | EBS MATH (http://www.ebsmath.co.kr) 중3 | 완주군청 홈페이지 | 유튜브 | 6 차시 | 교과 | 과학 | 체육 | 체육 | 역사 | 국어 | 학습주제 | 일정 성분비 법칙 | 건강체력기르기 | 건강체력기르기 | 만다라트 맵 | 감상 적용하기 | 주요 활동 | 교과서(p30~33) 읽고 요점 정리, e학습터 해당 부분 동영상 시청 | 부족한 체력요소 운동 | 심폐지구력 | 유튜브활용 만다라트맵 이해하고 1단원 활용 작성해보기 | 38쪽 가상인터뷰 질문 작성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e학습터 | 학교홈페이지-e배움방 | 학교홈페이지-e배움방 | 유튜브 | 인터뷰 기사 검색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