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학년별 성장평가 계획을 첨부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평가시기 및 평가내용 방법은 학년교육과정 운영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성 장평가는 단편적인 지식암기와 결과중심의 줄 세우기 평가가 아니라 수업 속에서 다양한 해결 방법을 찾아보고 삶과 연결된 의미 있는 배움이 일어나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돕는 평가로서, 과정중심의 다양한 평가가 이루어져 미래를 살아갈 참학력과 삶의 역량을 기르는 초등학교의 전북형 평가제도입니다. 성장평가 평가내용 싡및 방법 | * 성장평가 계획을 학년별 작성 * 학급 교육과정 운영계획에 첨부하여 수시로 평가 * 학습능력 향상과 성장을 돕는 과정중심 평가 실시 * 핵심 성취 기준을 고려하여 학급 및 학년별 상시 평가 * 각 과목별 정의적 영역(가치, 태도)을 포함하여 평가함 * 다양한 방법으로 평가 실시 - 교과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수행평가 실시 (관찰, 토의, 구술, 실기, 포트폴리오, 논술형 등) * 원격수업에서 학습한 내용을 평가할 때는 등교수업에서 보충학습을 실시하고 평가 | 처리 및 활용 | * 학생의 자기점검 * 평가 결과 누가기록 (쓰기책, 수학익힘책,실험관찰, 글쓰기공책,학습장, 작품, 포트폴리오, 평가지 등) * 학생의 학습활동에 필요한 후속지도 및 학부모 상담 자료 | 통지방법 | * 1학기: 성장평가 결과보고서 - 교과평가(예체능포함), 가정통신(1학기의 학습상황 및 생활지도) * 2학기: NEIS 학년말 생활통지표 - 교과평가(예체능포함),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창의적 체험활동 상황(1년의 생활) | 참 고 | * 학년별 성장평가계획 (평가요소/평가방법/평가시기 등) 홈페이지 참고 ※ 평가시기 및 평가내용 방법은 학년교육과정 운영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