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선정 절차 1단계 : 교과협의회 구성하여 의견수렴(평가기준 및 항목별 점수 협의) 2단계 : 교원의 의견을 반영한 교과용도서 선정 심의안을 작성하여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3단계 :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4단계 : 확정 2. 선정 기준표 평가영역 | 평가기준 | 평가항목 | 교육과정 | 학습 분량의 적절성 |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는가? | 학습내용선정 | 내용 수준의 적정성 |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 중립성 | 개방적이고 균형적인 관점과 사고를 가질 수 있는 내용을 다루고 있는가? | 학습내용조직 | 자기 주도적 학습내용 | 학습 단계별(도입, 전개, 정리) 안내 및 지시사항이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가? | 교수학습활동 | 교수·학습 활동의 유용성 |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 학습평가 | 다양한 평가활동 | 학습단계에 맞는 평가 방법(진단, 형성, 총괄 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 표현 표기 및 외형체제 | 편집 디자인 및 내구성 |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 재정적 부분 | 교과용 도서의 가격 | 동일 교과목 교과용도서를 비교해 보았을 때 가격은 적정한가? |
3. 선정결과
학년 | 도서구분 | 도서명 | 출판사 | 저자 | 5~6 학년 | 검정 | 수학, 수학익힘 | 동아출판(주) | 나귀수 | 검정 | 과학, 실험관찰 | ㈜아이스크림미디어 | 박일우 | 검정 | 사회, 사회과부도 | ㈜아이스크림미디어 | 한춘희 | 검정 | 영어 | ㈜와이비엠 | 김혜리 | 검정 | 음악 | ㈜미래엔 | 조성기 | 검정 | 미술 | ㈜금성출판사 | 김정선 | 검정 | 체육 | ㈜체육과 건강 | 김택천 | 검정 | 실과 | ㈜교학사 | 최지연 | 인정 (6학년) | 보건 | ㈜와이비엠 | 우옥영 |
|